본문으로 바로가기 

0408_보도자료_도비라_2

 

제일기획 기업 공식 블로그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지난 2013년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처음 문을 연 제일기획 블로그는 광고 및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에서부터 업계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이용자층과 소통하고 있으며 오픈 이래 누적 방문자 수가 160만 명에 이릅니다.

 

사보 등 양질의 콘텐츠를 확대해 홍보·소통 채널 기능 강화 

새롭게 바뀐 블로그는 스마트폰 보급으로 모바일 기기에서의 온라인 접근이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해 기존 블로그를 모바일에 최적화하고, 홍보 및 소통 채널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는데요. 우선 콘텐츠 측면에서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활용 중인 페이스북과 차별화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한편 영감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확대했습니다.

매거진_697

▲ 블로그와 디지털 사보를 통합해 회사 소식 및 트렌드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매거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디지털 사보를 블로그에 통합시켜 별도의 앱 설치나 콘텐츠 다운로드 없이도 누구나 쉽게 PC나 모바일 웹 상에서 사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이 밖에도 화제의 임직원 소개를 비롯해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 등 다양한 소재 발굴로 제일기획만의 콘텐츠 특수성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영감검색어_현혜원프로_블로그

▲ 직무 소개, 아이디어 발상 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제일러의 영감 검색어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제일기획의 직무를 소개하는 ‘제일극장’, 제일기획 임직원이 영감을 얻는 팁을 공유하는 ‘제일러(Cheiler)의 영감 검색어’ 등의 코너를 새롭게 편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 및 디자인 적용 

플랫폼 측면에서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접속 환경에서 동일한 톤앤매너로 블로그를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각 접속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한편 제일기획은 블로그 새단장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새롭게 바뀐 블로그의 특징 중 마음에 드는 항목을 댓글로 남기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케이크 등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이번 블로그 리뉴얼은 제일기획의 독창성을 디자인과 콘텐츠로 표현하고자 진행됐는데요. 제일기획은 블로그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영감을 불어 넣어주는 동시에 쌍방향 소통이 확대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리뉴얼 오픈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