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시태그7월_도비라

 

해시태그7월

 

#핀셋 마케팅

너는 내 취향저격~♪ 요즘은 소비자가 자신의 독특한 취향을 드러내고 취향에 따라 소비하는 시대죠. 브랜드는 이런 소비자를 잡기 위해 그들의 취향을 파헤치려 무던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핀셋으로 대다수가 아닌 개개인의 취향을 쏙쏙 집어내는 것처럼 타깃을 세분화해 특정 소비자만을 공략하는 ‘핀셋 마케팅’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이 생기는데요. 아무리 빅데이터가 발달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쫓을 수 있고 예측할 수 있다지만 개개인을 만족하게 하는 핀셋 마케팅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걸까요? 7월 사보의 특집 칼럼 ‘마케팅 레시피’에서 핀셋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의류브랜드와 식음료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핀셋 마케팅을 실행하는 솔루션, 찾아보아요!

 

#S7LifeChanger

최초의 가상현실 놀이공원. 제일기획 프랑스법인이 야심 차게 준비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통합 체험 프로그램인데요. 삼성전자의 S7, S7엣지, 기어 360, 기어 VR 등을 통해 가상의 놀이공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7월 사보에서 소개하는 제일기획 글로벌 패밀리는 프랑스 법인! 디지털과 리테일 관련 커뮤니케이션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많은 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유명한 제일기획 프랑스 법인은 단순히 캠페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습관까지 바꾸는 글로벌 경험을 고안하려 한다는데요. ‘S7 라이프 체인저 파크’ 캠페인을 비롯한 그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경험 마케팅 

고객이 마케팅 과정에 직접 참여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나아가 감정적 유대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마케팅을 일컬어 ‘경험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테크놀로지가 발달하면서 소비자에게 보다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어떠한 상상이라도 테크놀로지로 구현해 내 소비자들이 장벽 없이 캠페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점점 더 다양한 테크놀로지로 중무장하고 있는 경험 마케팅. 7월 사보에서 공유하는 사례들을 통해 테크놀로지와 경험 마케팅의 관계를 짚어보시기 바랍니다.

 

#국제로터리 세계대회 

지난 5월 29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2016 국제로터리 세계대회(Rotary International Convention)’가 열렸습니다. 1905년, 소도시의 정겨움을 전문 직업인들과 재현해보고자 창립된 로터리클럽은 120만 명의 지역사회 리더들로 구성된 세계적인 단체로 성장했는데요. 소아마비 퇴치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인도주의적 활동으로 세계 평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로터리클럽은 전 세계 회원국을 순회하며 국제 로터리 세계대회를 개최하는데요. 올해로 107번째가 된 국제로터리 세계대회가 바로 한국에서 열리게 됐답니다. 제일기획은 스테이지 및 시스템을 총괄하며 국제로터리 세계대회와 함께했는데요. 우리나라 컨벤션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행사의 이모저모를 7월 사보에서 유기림 프로가 공개했습니다.

 

#심쿵한 정성

우리의 유시진 대위, 대세남 송중기. 인기에 걸맞게 요즘 그가 등장하는 광고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죠. 스타마케팅을 활용하면 때론 어마어마한 효과를 거두기도 하지만 때론 브랜드와 메시지 보다는 광고모델만 기억하게 되기도 합니다. 제일기획은 광고주 ‘쿠첸’으로부터 송중기느님(♥_♥)을 모델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캠페인’이란 과제를 받았는데요. 브랜드에 대한 ‘공감’과 대세 모델을 활용한 다른 캠페인과의 ‘차별’이라는 냉정과 열정 같은 미션을 어떻게 수행해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 답은 ‘심쿵한 정성’. 자세한 심쿵 스토리는 7월 사보에서 확인해보세요. 자~ 심쿵할 마음의 준비 하시고 해시태그 클릭♡

 

#Survival Package

지난 5월, 신혜림 프로가 ‘미디어와이드뷰’ 칼럼을 통해 TV 화제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따라 시청률뿐만 아니라 TV 화제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는 이야기였죠! 이에 제일기획은 시청률과  TV 화제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주요 콘텐츠에 전방위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크로스미디어 패키지’를 기획했는데요. 특히 ‘쇼미더머니’ 등 경쟁구도를 보이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들만 집중 공략하는 ‘The Survival Package’를 구성했습니다. 제일기획의 분석결과 드라마보다는 예능프로그램의 TV 화제성이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고,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은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예능 콘텐츠이기 때문이죠. 트렌드에 따라 전략적 광고 집행 솔루션을 제시하는 제일기획의 크로스미디어 패키지. 앞으로도 다양한 패키지 소식 전해드릴게요!

 

*각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가 담긴 7월 사보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