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스파-도비라

 

회사에서 업무 중 잠시 기분전환이 필요한 때가 있죠. 쉼 없이 달리다 보면 여유를 가질 시간이 필요하고요. 제일러들도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크리에이티브한 캠페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면 더더욱 기분전환이 필요하죠. 때론 앉아서 골머리를 썩인다고 아이디어가 퐁~ 나타나지는 않으니까요. 문제는 “어디서, 어떻게 기분전환을 하면 좋을까?”하는 건데요. 오늘은 많은 제일러가 찾는다는 i-spa에 들러 그 해답을 찾아볼까 합니다. 여러분도 함께해요. ^^

 

생각이 샘솟는 곳, i-spa

i-spa는 제일기획 본사 2층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스파? 회사에 스파가 있다고?” 이렇게 생각한 분들 있으시죠?^^ 임직원 편의시설 중 샤워실이 있긴 하지만 오늘 둘러볼 i-spa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 스파가 아니랍니다.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는 스파’라는 뜻으로 i-spa라 이름 지은 건데요. 어떤 공간이길래 제일러들의 아이디어를 깨우는 걸까요?

아이스파-1

입구에 들어서자 활기찬 사무 공간과는 다르게 조용한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것 같은 i-spa. 본격 탐방을 시작해 볼까요?

 

읽고 싶은 책, Library에서 찾아봐요

아이스파-2

i-spa에는 작은 도서관이 있는데요. 제일러들은 이 곳에서 자유롭게 책을 빌려 볼 수 있답니다. 블로그지기가 둘러보는 동안에도 많은 제일러가 들러 책을 반납하고 대출해갔는데요.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있으니 책을 읽고 싶어지면 들러 신간도서 등 이런저런 책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게임 한 판 어때?, Fun Zone

아이스파-3

도서관을 지나면 나타나는 Fun Zone! 이곳에서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회의하다가 아이디어가 잘 풀리지 않으면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요. 홀로 찾는 제일러도 있답니다. 잠시나마 게임을 즐기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공간이죠!

 

힐링 공간, Break Zone

i-spa의 하이라이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Break Zone. 비정형적인 이 공간은 공간의 형태만큼이나 자유롭게 여러 가지를 즐길 수 있는데요. 생각도 자유롭게 쑥쑥 자라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파-8

벽면에는 만화책과 잡지가 비치돼 있는데요. 드라마로도 만들어져 인기를 얻었던 <미생>도 보이고요. 잡지만 하나씩 꺼내봐도 디자인, 패션, 여행, 경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답니다.

아이스파-9

드로잉 데스크가 마련돼 있어 드로잉도 즐길 수 있는데요. 안티스트레스 솔루션으로 한동안 주목받았던 컬러링북도 보이네요. 조용한 공간에서 색칠에 집중하는 동안 걱정이나 잡념은 싹 사라지고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파-10

아까 Library에서 블로그지기의 눈을 사로잡았던 것이 있었는데요. ‘제일러들의 힐링을 도와줄 블록버스터급 아이템’이라는 ‘아이스캔’. 아이스캔은 안구운동을 통해 힐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해요. 30분간 대여할 수 있는 아이스캔을 가지고 Break Zone의 동그란 의자에 몸을 묻고 힐링타임을 보내고 나면 개운할 것 같네요.

이 밖에도 i-spa에는 마사지 기계가 있는 수면실 Fresh Zone과 임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책임지는 Hyu Center가 있는데요. 정말 i-spa에서라면 제대로 기분전환 할 수 있을 것 같죠? 덕분에 i-spa 네이밍처럼 아이디어도 샘솟을 것 같고요. 여러분 i-spa 탐방 어떠셨나요? 여러분도 기분전환 좀 되셨나요? 우리 블로그 독자 여러분의 사내 생활 중 기분전환 솔루션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댓글로 여러분만의 솔루션도 들려주세요. 일상생활 속 기분전환 솔루션도요! 그럼, 오늘 하루도 일상의 기쁨을 만끽하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Lee Angna말하길

    오~ 회사 내에 이런 멋진 공간이!! 전 그저 부럽네요~

    1. 제일기획말하길

      요즘 Lee Angna 님의 힐링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