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5-2016 프로농구 정규 리그 개막을 앞두고, 소싯적 농구를 좋아했으나 조금 멀어진 이웃님들도 농구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모~두 농구와 더 친해질 수 있는 솔루션을 준비했습니다.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함께 살펴봐요~

 

깜짝 질문~! 농구 경기는 몇 명이 한 팀을 이루는 스포츠일까요? 너무 원초적인 질문이라고요? ^^; 예상하신 대로 답은 5명인데요.

농구는 이처럼 숫자 5와 관련이 깊어 보입니다. 먼저 농구의 ‘5초 룰’!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적극적인 근접수비(1보 이내)를 당하게 되면 5초 이내에 패스나 슛 또는 드리블을 해야하고요. 5개의 반칙을 범한 선수는 해당 경기를 뛸 수 없게 되는 ‘5반칙 퇴장 제도’도 빼놓을 수 없죠.

이 외에도 알아두면 좋을 기본적인 규칙과 용어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농구의 기본 중의 기본인 ‘드리블’부터, 고난도 기술인 ‘더블 클러치’까지 살펴봤는데요. 어느 정도 기본기를 다졌으니, 이제는 실전! 곧 개막하는 프로농구 정규리그에 대해 알아봅시다~!

 

2015-2016 프로농구 정규리그가 오는 9월 12일에 개막합니다. 매년 10월에 개막했던 것과 달리, 한 달 일찍 농구팬 여러분을 찾아가게 됐는데요. 서울삼성썬더스를 비롯해 총 10개 팀이 코트 위에서 불꽃 튀는 열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정규리그는 참가팀이 모두 한 번씩 대결하는 Round-Robin 방식으로, 총 6라운드 54경기가 진행되죠. 그중 성적이 높은 6개 팀은 내년 2월말부터 펼쳐지는 플레이오프에 참여해 챔피언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제일기획 이웃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힘찬 응원이 필요하겠죠?!

 

제일기획의 프로농구팀인 서울삼성썬더스도 정규리그 시작을 앞두고,전력을 강화하며 코트에 나설 준비를 마쳤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한국농구계의 전설 이상민 감독의 지휘 하에, 베테랑 주희정 선수, 최고의 공격수 문태영 선수, ‘외국인선수 MVP’ 수상에 빛나는 리카르도 라틀리프 선수, 슈퍼루키 김준일 선수 등이 투입되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서울삼성썬더스의 경기는 9월 12일 창원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경기 일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주세요!

또한, 서울삼성썬더스의 경기는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2인까지 50% 할인된다는 점, 티켓 예매 시 참고하세요! ^^ 부쩍 선선해진 날씨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늘 가던 단풍놀이나 맛집 투어 외에, 조금 특별한 가을 나들이를 꿈꾸는 분들에게농구 경기 관람은 색다른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올가을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농구를 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