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부산국제광고제_도비라

 

지난 8월, 전 세계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부산행’을 택했는데요. 이유는 제9회 부산국제광고제가 열렸기 때문!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세미나, 전시 프로그램 그리고 VR과 드론 체험존 등이 마련돼 더욱 다채로운 모습이었는데요. 올해 처음으로 공동개최된 광고 테크놀로지 관련 컨퍼런스인 ‘애드텍’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18,063편. 광고제 출범 이후 역대 최대 출품작 수를 기록했고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등 그동안 광고제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국가의 참여가 두드러지는 등 명실공히 글로벌 광고 어워즈의 모습이었는데요. 물론 제일기획 글로벌 패밀리들도 참여했답니다~ 지금부터 제일기획 해외법인의 2016 부산국제광고제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우리 아이의 즐거운 물 마시기, Gululu Pet in a Bottle 캠페인

어린이 중 약 80%가 수분 섭취 부족 상태라는 사실, 아시나요?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혈액에서 수분을 취하는데요. 이것은 체내 산소 부족현상을 일으킨답니다. 현기증이 나거나 두통을 겪을 수도 있고, 자주 피로감을 느끼거나 무기력해지기도 한대요.@_@ 아이들의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돕기 위해 제일기획 중국법인이 특별한 물병을 만들었습니다.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스마트 물병! 앱에서 애완동물을 선택하면 물병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애완동물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애완동물은 아이들이 물병의 물을 마실 때마다 자랍니다. 물병 내부에는 센서가 부착돼 있어 물의 감소량을 감지해 곧바로 게임에 반영하는 원리죠. 아이들은 물을 마시는 행위를 통해 애완동물을 돌보게 되고 이런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물 마시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데요. 또한 부모님들은 자녀가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스마트폰의 앱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마신 물의 양과 패턴까지 분석해주고요! 제일기획 중국법인은 부산국제광고제에서 ‘Gululu Pet in a Bottle 캠페인’으로 모바일 부문 실버를 차지했는데요~ 지금부터 블로그 구독자 여러분도 물 한잔 드시면서 캠페인 영상 감상해보세요!^^

 

당신의 눈이 되어 드립니다, #BeTheirEyes 캠페인

홍콩은 스카이라인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이죠. 매년 많은 관광객이 홍콩의 고층빌딩이 만들어내는 리드미컬한 풍경을 감상하려 방문하곤 하는데요. 사진에 담는 사람도 많고요! 그런데, 홍콩을 방문했지만 풍경을 볼 수 없다면 어떨까요? 제일기획 홍콩법인과 삼성전자는 홍콩의 아름다운 풍경을 누리지 못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는데요. 부산국제광고제 디자인과 다이렉트 부문에서 브론즈를 받은 ‘#BeTheirEyes 캠페인’입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관광지로 유명한 홍콩 곳곳을 여행하면서 사진을 남기는 사람은 정말 많죠. 그리고 요즘은 사진을 개인 소장하는 것이 아니라 SNS에 올려 실시간으로 사람들과 나누곤 하고요.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사람들이 홍콩을 방문해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때, ‘#BeTheirEyes’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풍경에 대한 짧은 설명을 달아 달라고 부탁했죠. 그 설명을 시각장애인들이 읽을 수 있도록 점자 스티커로 프린트 해 해당 장소에 부착했는데요. 시각장애인들은 현장에서 점자를 통해 사람들이 본 것을 읽고, 느끼고,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움을 서로서로 나누는 #BeTheirEyes 캠페인, 어떤가요? 여러분도 오늘 하루 보고 느꼈던 행복한 감정을 누군가와 나누면 행복이 배가 되지 않을까요?♡

 

초보 엄마! 힘을 내요, Nappy Notes 캠페인

어렸을 적, 엄마라면 뭐든 해결해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죠. 궁금한 것도 가르쳐주고요. 그런데 처음 엄마가 된 초보 엄마들은 아기에게 뭘 어떻게 해줘야 할지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엄마라면 누구나 다 슈퍼 히어로처럼 척척 뭐든 해낼 수 있는 게 아니랍니다. 초보 엄마의 80%가 엄마라는 역할에 익숙지 않아 육아로 인해 고단하고 지친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까요.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초보 엄마들에게 소소하게나마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했는데요.

바로 아기들의 기저귀를 통해 말이죠! 표준 수분 함량 표시 기술을 활용해 기저귀가 젖으면 응원 메시지가 나타나는 건데요. 아기들의 마음을 대변해 “사랑해요 엄마(LOVE YOU MUMMY)”, “엄마는 나의 슈퍼 히어로(YOU’RE MY SUPERHERO!)” 등의 메시지를 띄었습니다. 블로그지기도 부산국제광고제 다이렉트 부문 브론즈를 수상한 이 캠페인을 소개하며 모든 초보 엄마들을 응원해요!!

2016년 애드페스트를 시작으로 쭉~ 제일기획 글로벌 패밀리의 국제광고제 수상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새록새록 새롭게 소개해드릴 수상작이 있어서 기쁜 마음입니다.^-^ 여러분도 더욱 응원해주시고요. 앞으로도 뜻깊은 혹은 재밌는! 유쾌하고 즐거운~ 캠페인으로 찾아뵐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