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VR디지털광고_도비라

 

제일기획이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으로 유럽 디지털 시상식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VR 활용한 광고 캠페인으로 국제 광고제서 연이은 최고상 수상

VR디지털광고_01

▲ 제일기획이 독일 등지에서 진행한 삼성전자 론칭피플 비피어리스 캠페인이 러비 어워즈에서 금상 포함 총 4개 상을 수상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지난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디지털 마케팅 분야 최고 권위 시상식인 ‘러비 어워즈(Lovie Awards)’에서 금상 4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으며,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6개의 상을 받아 종합 우승에 해당하는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됐습니다.

▲ VR 더 퓨처 캠페인은 삼성 기어 VR을 활용해 독일의 주요 도시를 360도 영상으로 촬영, 온라인을 통해 제공했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의 수상작들은 모두 VR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 VR체험을 통해 고소공포 및 발표 불안을 겪는 사람들이 스스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운 삼성전자 론칭피플 ‘비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이 4개 상을 △ 독일 통합 25주년을 맞아 독일 10개 도시의 풍경을 VR영상에 담은 ‘VR 더 퓨처(VR The Future)’ 캠페인이 2개 상을 받았습니다. 이 캠페인들은 VR기술을 이용해 심리 치료를 돕거나 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등 공익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것도 특이점입니다.

▲ 리:셰익스피어 캠페인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세계적인 문학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제일기획 영국법인은 삼성전자,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와 진행한 ‘리:셰익스피어 (Re:Shakespeare)’ 캠페인으로 4개 상을 탔는데요. 게임, 360도 영상 등을 담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학생들이 문학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VR디지털광고_02

▲ S7 라이프 체인저 파크 캠페인이 진일보한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달 러시아 생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유럽 최고 권위의 이벤트 시상식 ‘유베아 페스티벌(EuBea Festival)’에서는 제일기획 프랑스법인과 삼성전자가 함께 진행한 ‘S7 라이프 체인저 파크(S7 Life Changer Park)’가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5개 상을 수상했습니다. S7 라이프 체인저 파크는 지난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운영된 세계 최초의 VR테마파크로 놀이기구∙레포츠 뿐 아니라 공룡 사파리, 좀비 하우스 등 상상 속 세계까지 VR의 영역을 넓혔습니다.

또한, 제일기획은 올해 서남아시아(인도 등) 최대 광고제 고아페스트(Goafest)에서 19개(금3개 등), 스페인어권 최대 규모 엘솔(El Sol) 광고제에서 3개(금 2개 등), 독일 포파이(POPAI) 광고제에서 8개(금 5개 등), 중동∙아프리카 양대 광고제인 두바이 링스(Dubai Lynx)와 로리즈(Loeries) 광고제에서 총 5개(그랑프리 1개, 금1개 등)를 수상하는 등 세계 각지의 광고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과 사회적 공익 연계한 참신한 아이디어 각광

▲ 블라인드 캡은 모바일 기술과 아이디어로 시각장애 수영 선수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제일기획의 디지털 캠페인들은 기술 그 자체 뿐 아니라 기술을 사회공헌 등 공익과 연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칸 라이온즈(Cannes Lions) 광고제에서 2개의 금상을 수상한 ‘삼성 블라인드 캡(Samsung Blind Cap)’이 대표 사례인데요. 올림픽 공식 스폰서인 삼성전자와 진행한 이 캠페인은 모바일 기술과 진동 센서를 활용해 시각장애인 수영선수의 훈련 환경을 개선하고 경기력 향상을 이끌어냈습니다.

▲ 애니멀 카피라이트 캠페인은 독수리, 늑대, 바다거북 등 야생동물에게 카메라를 장착해 촬영된 사진들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그 수익을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등에 활용했다

이외에도 △ 동물 권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야생동물의 몸에 부착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판매한 ‘애니멀 카피라이트(Animal Copyrights)’ 캠페인 △ 매년 20만명의 어린이가 실종되는 중국에서 배포한 위치추적기술 기반 앱 ‘실종어린이 잠금화면(Missing Child Lock Screens)’ △ 영어가 더 익숙한 중동 어린이들의 아랍어 학습에 모바일 잠금화면을 활용한 ‘삼성 칼리마록(Samsung Kalimalock)’ 등이 여러 글로벌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등 주목을 끌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를 활용한 사회적 기여가 글로벌 광고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제품∙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굿 컴퍼니’의 기업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광고들로 세계 무대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