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이 국내 최초로 ‘디지털PPL(Product Placement)’ 솔루션을 도입해 국내는 물론 중국 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합니다.

 

제일기획은 최근 세계적인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인 영국의 미리애드社(Mirriad, 대표 마크 포프카이위츠(Mark Popkiewicz)와 디지털PPL 솔루션 도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PPL솔루션 독점 사용권을 획득해 국내 디지털PPL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도입한 솔루션은 정교한 컴퓨터 그래픽(CG) 기술로 이미 제작된 동영상에 새롭게 PPL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독특한 디지털 광고 솔루션인데요. 예를 들어, 광고주가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PPL이 가능한 위치는 물론 광고 크기와 시간, 적합한 광고 종류 등을 자동적으로 검색해 줍니다. 이후 PPL을 할 제품과 광고 종류를  결정하면 미리애드社 전문가들이 CG를 활용해 PPL을 자연스럽게 적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 미리애드社 디지털 PPL 솔루션 영상 보기▶https://vimeo.com/123301812

기존의 PPL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동영상 제작과 함께 제품과 브랜드를 위치시켜 왔다면, 미리애드社의 솔루션은 시간적∙물리적 제약을 뛰어 넘어 보다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융화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또한, 모든 종류의 동영상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연평균 19%씩 성장 중인 국내 PPL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일기획은 이 솔루션을 무기로 국내 주요 방송사, 영화사 및 연예기획사들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 중인데요. 특히 제일기획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제작된 모든 국내 동영상 컨텐츠에 대한 중국 內 사업권을 함께 확보하여, 국내 기업들의 중국 현지 마케팅에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2008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미리애드社는 6개의 이미지 처리 관련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아카데미 과학기술부문 시상식에서 오스카 상을 수상한 디지털 PPL 시장의 선두 기업인데요. 현재 20여 개 국가에서 코카콜라, 존슨&존슨, 혼다, 리바이스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광고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리애드社와 함께 선보이게 될 제일기획의 PPL 마케팅 솔루션을 많이 기대해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