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이 신성장 분야인 B2B(기업간 거래) 시장 공략을 위해 마케팅 컨설팅 전문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PSL, 북미‧유럽 기반 가격 전략 컨설팅 전문社로 다수의 기업고객 보유

제일기획은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를 통해 B2B 가격 전략 컨설팅 회사인 ‘PSL(Pricing Solutions Limited)’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PSL은 1993년 설립돼 캐나다 토론토 본사 및 영국 런던에 법인을 두고 있는 가격 전략 전문 컨설팅 회사로 ▲가격 전략 수립 ▲가격 계량 분석 ▲교육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사는 제약, 출판, 디자인, IT 등 다양한 분야의 B2B 기업들인데요. 매출이 최근 3년간 연평균 10% 이상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B2B 분야의 매출 비중이 약 80% 를 차지합니다.

가격 전략 컨설팅이란 시장 및 고객 데이터를 조사‧분석해 최적의 가격 전략을 도출하는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구매조건에 따른 가격 차별화 전략이 특히 중요한 B2B 분야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죠.

 

2016년 인수한 영국 파운디드와 연계해 B2B 시장 공략 가속화

지난 2016년 4월, 영국 B2B 마케팅 전문 기업 ‘파운디드(Founded)’를 인수한 바 있는 제일기획은 이번 인수를 통해 ▲파운디드와 PSL과의 통합 솔루션 제공 ▲글로벌 자회사 네트워크와의 시너지 ▲유럽∙북미 중심의 B2B시장 공략 강화 등의 기대효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제일기획은 파운디드의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실행 능력과 PSL의 가격 전략 노하우를 연계해 차별화된 B2B 마케팅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아이리스, 펑타이 등 글로벌 자회사 네트워크와의 시너지를 활용한 B2B 비즈니스 확대도 함께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업간 기술 격차가 줄고 영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B2B 분야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크게 증가하고 있죠. 마지막으로, PSL이 캐나다와 런던에 법인을 두고 있는 만큼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성과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유럽은 중국, 한국에 이은 제일기획의 3대 시장인데요. 제일기획은 지난해 전체 매출총이익 1/4을 유럽에서 거둬들였습니다.

제일기획 임대기 사장은 “PSL은 제일기획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기존 고객에 대한 대행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비즈니스 확대를 가속화하는 데에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향후 B2B마케팅은 물론 e-커머스, CRM(고객관계관리), 디지털 미디어 등 미래 서비스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M&A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