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꽃샘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기운이 돌면서 야외 나들이 떠나고 싶은 분들 많으실 텐데요. 돗자리에 소풍 도시락의 대명사인 김밥까지 챙기면 완연한 봄을 만끽할 수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더욱 완벽한 소풍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과 모양의 개성 만점 김밥! 모양부터 속 재료까지,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색 김밥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금은 개성시대, 김밥 생김새도 여러 가지

스케치북을 활용해 스피드 게임을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첫 번째 문제로 김밥을 설명해야 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그리시겠어요? 대부분 까만 김 안에 하얀 밥과 색색의 재료가 들어간 동그란 김밥을 떠올릴 것 같은데요.

하지만 모든 김밥이 동그란 것만은 아닙니다. 가까운 편의점만 들러도 삼각김밥, 네모난 모양의 무스비김밥, 귀엽고 앙증맞은 꼬마김밥 등 다양한 모양의 김밥이 진열돼 있죠.

이뿐만 아닙니다. 최근에는 알록달록한 밥, 소시지, 유부, 치즈 등을 활용해 만드는 나만의 캐릭터 김밥도 인기인데요. ‘김밥은 동그랗다’는 편견을 깨고 동심을 자극하는 동물 모양부터 인기 이모티콘이 그려진 김밥까지 새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이색 김밥 5대장

김밥은 만드는 사람의 입맛에 따라 얼마든지 변신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이색 재료를 넣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햄, 단무지, 맛살, 달걀, 당근, 시금치 또는 오이를 넣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재료가 의외의 맛을 선사하기도 하죠. 요즘 다시마김밥, 명태김밥, 나물김밥, 불고기쌈김밥, 크림치즈김밥 등이 식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이들 김밥의 매력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오독오독 씹히는 다시마김밥

김밥과 다시마가 만나면 어떤 맛일까요? 방배동 일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시마김밥은 햄과 맛살 대신 다시마를 잘게 썰어 넣은 것이 특징인데요. 오독오독 씹히는 다시마와 고소한 참기름 향이 일품입니다. 자칫 비릴 수 있는 다시마를 맛국물에 조려 감칠맛까지 더했는데요. 한번 맛보면 그 중독성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고 합니다.

제철나물이 한 가득 꽃나물김밥

꽃나물김밥은 가장 한식다운 김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삼청동에서부터 입소문을 타고 널리 퍼진 이 김밥은 제철 나물이 들어가 더욱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심심하면서도 소박한 맛이 매력이죠. 나물 외에도 당근과 우엉, 단무지, 어묵, 햄, 맛살, 달걀 등의 속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매콤 칼칼한 명태김밥

대부분 김밥이 순한 맛이라면, 명태김밥은 매콤 칼칼한 매력으로 손님들을 사로잡습니다. 상수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명태김밥은 일반적인 김밥 재료에 양념한 명태를 더했는데요. 강원도에서 직접 공수한 쫄깃한 명태와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뤄 입맛을 자극하죠. 자칫 명태가 뻣뻣하다는 편견을 가질 수 있지만, 명태김밥 속 명태는 매우 촉촉하고 부드러운데요. 매운맛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맛과 건강을 생각한 견과류크림치즈김밥

웰빙 열풍과 함께 김밥의 재료도 더욱 건강해졌습니다. 청담동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견과류크림치즈김밥은 비주얼에서부터 건강미를 뿜뿜 내뿜는데요. 녹찻물로 지은 밥에 크림치즈와 햄프씨드, 견과류 등을 넣어 맛과 영양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견과류크림치즈김밥은 밥보다 속 재료의 양이 더 많은데요.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발상의 전환, 불고기쌈김밥

불고기쌈김밥은 김밥엔 김과 밥이 꼭 들어가야 한다는 편견을 깬 이색 김밥입니다. 불고기쌈김밥은 김 대신 라이스페이퍼를 사용해 김밥을 말았는데요. 불고기와 달걀지단, 밥 등을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칠리소스에 찍어 먹는 거죠. 불고기쌈김밥에는 쌈과 불고기라는 한국적인 식문화와 베트남의 이국적인 식문화가 공존해 있는데요. 한국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맛이 궁금하다면 불고김쌈김밥에 도전해보세요~

 

취향 따라 떠나는 전국 김밥 여행

지금까지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색 김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각 지역마다 색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김밥이 참 많답니다. 올봄에는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정리한 ‘전국 김밥 로드’ 지도를 들고 소풍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색 김밥과 함께라면 더욱 인상적인 소풍이 될 테니까요. 😀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