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한민국 1호 인터넷 전문 은행’, ‘24년 만에 탄생한 제1금융권 은행’, ‘365일 24시간 문 닫지 않는 은행’. 지난달 3일 문을 연 케이뱅크 이야기입니다. “은행의 새로운 상식을 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며 혁신적 변화를 위한 첫걸음을 뗐는데요.

요즘 케이뱅크의 차별화된 서비스만큼 광고 또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막과 음악만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화제가 된 것.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는 그 광고,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케이뱅크의 상식을 전달하다

‘두구두루 당 따다르 당’ 자막이 음악 비트에 맞춰 강렬하게 등장합니다. ‘무슨 광고지?’라며 의문이 드는 순간 자막은 힌트를 쏟아냅니다. ‘24년 만에 제1금융권 은행 승인,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 인터넷 전문은행 승인’. 케이뱅크라는 정답이 떠오르는 순간 자막은 또 한번 이야기합니다. 우리의 ‘상식’이 100년 묵은 은행의 룰을 바꿀 것이라고 말이죠.

그렇다면, 케이뱅크가 말하는 은행의 새로운 상식은 무엇일까요? 이 답 또한 광고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은행이라 하면 직장인에게는 평일 반차라도 써야 갈 수 있는 곳, 마감 시간이 있는 곳,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케이뱅크는 이 통념을 깼습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는 것!

여기에 필요 없는 지점 운영 비용을 고객에게 혜택으로 돌려주겠다는 거죠. 한마디로 24시간 열린 은행, 쉽고 빠른 은행, 혜택이 좋은 은행을 만들겠다는 건데요. 때문에 이번 광고도 케이뱅크의 명확한 전략을 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케이뱅크의 상식은 간결한 자막으로 표현하고, 중독성 있는 음악 비트를 통해 메시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했죠. 케이뱅크의 생각과 철학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한 것인데요. 군더더기는 모두 뺐다고 할까요?

 

언제 어디서나 케이뱅크

▲ 케이뱅크 옥외광고

‘상식이 이긴다’ 캠페인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TV광고 외에도 옥외광고, 시보광고를 활용했습니다. 케이뱅크의 특징 중 하나인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 것. 옥외광고판에는 ‘케이뱅크는 지금도 영업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시계를 설치해 어느 시간에 광고판을 보더라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고요.

▲ 케이뱅크 시보광고

시보 또한 어느 시간에 TV를 보든, 케이뱅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했죠. 이만하면 케이뱅크가 어떤 곳인지 다들 이해하셨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케이뱅크가 궁금하다는 분들은 영상 플레이 버튼만 눌러주세요. 자막이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릴 테니 말이죠.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