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스파크에는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 제일기획 블로그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무언가를 한다는 것. 그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요? 여기 소중한 사람을 위해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한 곳만 바라본 남자가 있습니다. 어떤 사연인지 함께 보실까요?

 

소중한 사람을 위한 깐깐한 선택 

길을 가다 우연히 마주친 쉐보레 스파크에 눈을 떼지 못하는 한 남자. 신구 할아버지네요. 요리보고 조리보고 한참을 서성이다 발걸음을 돌리지만, 눈빛은 아쉬움이 가득하기만 한데요.

그날 이후, 무슨 일인지 비장한 모습으로 쉐보레 스파크를 낱낱이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국내 경차유일 자동차 안전도 평가 1등급’, ‘동급최다 8개 에어백’ 등. 기사를 스크랩하고,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메모를 하는 게 일상이 된 것 같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매일같이 전시장에 들러 스파크의 구석구석을 살피는 일도 놓치지 않는데요. 직접 시승을 통해 성능과 안정성까지 꼼꼼하게 확인 완료! 이쯤 되니, 무슨 일인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그때 신구 할아버지 댁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 어맛! 이건 신구 할아버지가 매일같이 살피던 쉐보레 스파크 아닌가요?!

이제야 할아버지가 왜 그렇게 깐깐하게 스파크를 파헤쳤는지 의문이 풀리네요. 안전하고 튼튼한 차를 손녀에게 선물하고 싶은 그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순간, 이런 카피가 등장하죠. ‘스파크에는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따뜻한 감성을 담은 광고

사실 이번 광고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스파크의 ‘검증된 안정성’을 알리는 것이었는데요. 때문에 안정성과 관련된 팩트를 나열하기 보다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했죠. 광고에서 할아버지와 손녀의 이야기를 담은 것도 바로 이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 차를 선택할 때 안전을 가장 꼼꼼하게 따져본다는 것은 곧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일이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 광고는 ‘구요미’, ‘구야형’ 등으로 사랑을 받은 신구 할아버지의 따뜻함이 묻어나면서 더욱 공감을 자아냈는데요. 소중한 사람을 향한 마음을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소중한 가족이 타는 차, 쉐보레 스파크가 보여줄 감성 마케팅.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