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가 길어지며,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예년보다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있어 마치 8월 한여름 같은데요. 너무 일찍 시작해버린 것만 같은 여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오늘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무더운 야외가 아닌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인데요. 몇 년 전부터 삼성전자를 비롯해 여러 브랜드가 VR 기기를 속속 출시하면서 VR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하지만 VR 기기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는데요. 몇 년 새 콘텐츠는 물론 기기까지 간편하게 업그레이드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요즘 홍대와 강남 등지에는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VR 카페가 주목받고 있다는데요. 함께 찾아가 볼까요?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힙한 VR 카페

샾 VR

젊음의 거리인 홍대는 유동인구가 많은만큼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한데요. 그 중 하나가 VR 카페입니다. 최근 연인 혹은 친구들의 모임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첫 번째로 찾아간 VR 카페 ‘샾(#)VR’은 홍대입구역과 가까워 항상 많은 사람으로 붐비는데요. 하지만 1호점 바로 옆에 2호점이 있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샵 VR에서는 실제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 카(Project Car)’나 게임 채널에서 장동민 씨가 체험한 것이 화제가 돼 ‘장동민 게임’으로 불리는 ‘리치스 프랭크 익스피리언스(Richie’s Plank Experience)’ 등의 콘텐츠가 인기 있다고 하는데요. 진행 시간이 2-3분 정도로 길지 않아 오래 기다리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죠.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앉아서 음료를 마시며 구경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어 꼭 VR 게임을 하지 않아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한 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주말 방문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세요!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1길 36-10
● 연락처 : 02-336-2242
● 운영시간 : 오후 12:00 ~ 오후 11:00

 

더 메이즈 VR

홍대 중심가에 위치한 ‘더 메이즈 VR’. 이곳은 방마다 그린(쉬움) 블루(중간) 레드(어려움)로 구분돼 있는데요. 난이도에 맞게 콘텐츠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죠. 각 방에는 한 명씩 들어가 게임을 하지만 멀티플레이로 협동해 미션을 수행하거나 대결도 할 수 있어 친구들끼리 찾아와 함께 즐기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각 방 앞에는 모니터가 설치돼 있어 안에서 어떤 게임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어딘지 우스꽝스럽지만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얼굴은 진지하기만 합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17길 10
● 연락처 : 02-6359-0015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1:00 ~ 오전 03:00 (주말) 오전 11:00 ~ 오전 05:00

 

강남에서 음료 한 잔과 VR 콘텐츠 즐기기 

VR 플러스 카페

강남에 위치한 VR 플러스 카페는 음료 한 잔 값으로 다양한 VR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음료 한 잔 6,000원 선)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생각보다 많은데요. 요즘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VR의 다양한 콘텐츠를 시간 제한 없이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에 따라 내려오는 바를 맞춰 점수를 얻는 리듬 게임과 롤러코스터를 탄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어트랙션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각 게임 당 4~5분 정도 플레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VR 플러스 카페는 시간 제한이 없는 대신 조금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오후 6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겠네요.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길 14 미림타워 B1
● 연락처 : 02-1522-8999
● 운영시간 : 오전 11:00 ~ 오후 18:30 (정비 시간 14:30 ~ 15:30)

 

공간 구성도 독특한 건대 VR 카페 

브라보(VRavo)

어린이대공원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브라보(VRavo). 앞서 홍대나 강남에서 들렀던 VR 카페와는 다르게 공간의 구획이 없어 사방이 트여있는데요. 때문에 브라보에 들어서면 VR을 즐기는 사람들과 분위기 넘치는 바 그리고 테이블 등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브라보에도 VR 콘텐츠는 꽤 다양한데요. 그 가운데 바닥이 미끄러운 트레드밀 위에서 적들을 제압하는 재미가 쏠쏠한 FPS 어트랙션 게임을 구경해볼까요?

게임을 시작하기 전, 우선 위생을 위해 안대를 착용하고 전용 신발을 신은 후, 허리를 감싸 어트랙션과 하나가 되는 과정을 거친 뒤에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몸에 연결한 어트랙션은 움직임에 따라 반응해서 실제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사방에서 튀어나오는 적을 물리칠 때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19길 35 광진 코지웰 203호
● 연락처 : 010-2463-4688
● 운영시간 : 오전 11:00 ~ 오후 23:00

지금까지 여러 VR 카페를 둘러봤는데요. 콘텐츠와 기기가 다양해진 만큼 즐길 수 있는 폭도 넓어졌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고 합니다. VR을 착용했을 때 혹은 어트랙션에 들어가 있을 때, 조금 갑갑한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요. 더구나 시각적인 정보가 실제와 다르고 눈으로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할 경우 멀미나 시력감퇴 현상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 즐기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 적당한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홍대와 강남 그리고 건대에서 찾아가 본 VR카페. 여러분도 무더운 날, 실내에서 실제보다 실제 같은 VR 콘텐츠를 즐겨보는 건 어떤가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