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이럴(viral)은 ‘Virus’와 ‘Oral’의 합성어로, 입소문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게 하는 마케팅 기법을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바이럴 마케팅 하면 온라인 마케팅이나 SNS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으로 인식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것 같네요.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랍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의 매체와는 상관없이 제작자가 원하는 메시지가 자발적으로 전달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어벤져스 시리즈의 ‘아이언맨 슈트’에서 영감을 받아 1,000 대 한정판으로 제작됐습니다. 전·후면 모두 강렬하면서도 깊이 있는 빨간 색상과 측면 엣지의 금색 테두리가 조화를 이룬 게 디자인의 특징인데요. 후면엔 금색 아이언맨 마스크와 함께 0001부터 1000번까지 한정판(Limited Edition) 일련번호가 각인돼 소장 가치를 더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 전반에 디지털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광고회사에도 IT 기술 내재화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죠? 제일기획에도 디지털부문의 다양한 IT 기반 프로젝트에 도움을 주는 팀이 있습니다. 디지털테크놀로지팀이 바로 그곳.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구성된 이 팀은 개발 프로젝트 관리, 아이디어 프로토타이핑, 개발 기술 지원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광고 구매 자동화 플랫폼인 제일기획의 미디어큐브 시스템과 비콘 기반의 위치 정보 활용 서비스인 비스킷(Biskit) 솔루션을 개발하는데에도 디지털테크놀로지팀의 역할이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레벨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헤드셋으로 뛰어난 음질과 착용감,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바 있죠. 또한, 제일기획에서 진행한 론칭 캠페인은 은유적 카피와 아름다운 영상미가 조화를 이루며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애드버캐스팅(Advercasting)’은 라디오 광고에 방송 프로그램을 결합한 신개념 콜라보레이션 포맷을 뜻합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2015년 신규 브랜드 슬로건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도록 애드버캐스팅을 활용했는데요.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프로그램에 사이 사이에 진행자 김신영이 녹음한 20초 광고를 방송했습니다. 더불어 프로그램에는 ‘두고두고 생각나’라는 이벤트 코너를 신설했는데요. 브랜드 신규 슬로건인 ‘두고두고 좋은 선택’이 광고와 방송을 넘나들며 자연스럽게 청취자에게 스며들도록 설계한 것이죠.   

 
아이(Kid)와 어른(Adult)의 합성어인 키덜트는 성인이 돼서도 여전히 아이들의 감성과 문화를 추구하는 것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전에는 조금 독특한 취향을 가진 소수를 가리키던 것이 요즘은 어른들에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하나의 감성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때문에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각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가 담긴 6월 사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