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해 집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입니다. 흔히 인테리어하면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작은 소품으로도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습니다. 곰손도 금손으로 쉽게~

반짝반짝 공간을 밝히는 DIY 네온사인 만들기, 함께 만들어보아요.

① 네온사인을 만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원하는 색상·두께·크기에 따라 ‘네온사인 DIY 세트’를 구매하면 한번에 준비물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EL와이어, 캔버스, 도안, 송곳, 이쑤시개, 순간접착제, 절연테이프, 건전지, 건전지형 인버터, 가위

② 캔버스에 도안을 그려주세요. 제일기획 블로그 운영팀은 ‘Ideas that Move’로 결정! 밑그림은 연필로 옅게 그려주어야 깔끔한 완성작을 만들 수 있어요.

③ 글자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캔버스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 다음, EL와이어는 안에서 밖으로 연결해주세요.  마지막 글자부터 시작해야 작업하기 수월해요!

④ 구멍에 EL와이어를 꽂았다면 순간접착제를 발라 캔버스에 고정시켜줍니다. 이쑤시개로 조금씩 얇게 펴바르는 게 중요해요. 알파벳 ‘M’과 같이 구멍이 많고 연결이 복잡한 글자는 낚시줄이나 투명 스카치 테이프를 활용하면 좀 더 쉽게 작업할 수 있어요.

⑤ 글자 부분을 캔버스 위에 고정시키고 글자를 연결시키는 전선은 보이지 않도록 캔버스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⑥ ‘Ideas that Move’ 모든 글자 완성!  EL와이어를 자른 후 캡을 씌우고 절연테이프를 붙여서 꼼꼼하게 마무리합니다.

⑦ 건전지를 장착한 인버터와 EL와이어를 연결해주면 ‘끝’. 그냥 끝내기 아쉬워서 전구 모양을 추가해봤어요.

자, 이제 전원을 켜볼까요? 네온사인 하나 추가했을 뿐인데 감성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데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GOOD! 반짝반짝 나만의 네온사인 만들기,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