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B 상품(Private Brand)은 대형 소매업자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체 브랜드를 말합니다. 일반 제조사 상품 대비 품질보다 가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PB 상품’ 하면 으레 “값이 저렴한 만큼 맛도 그 정도”라는 인식이 뒤따르곤 했죠. 이마트 피코크 티라미수는 PB 상품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깼습니다.

 

비밀 연구소, 티라미수를 연구하다

지난 2013년, 이마트는 피코크(Peacock)라는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특별하게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새로운 식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데요. 비밀 연구소는 최초 아이디어 단계부터 최종 상품화까지 원스톱으로 피코크 탄생을 책임집니다. 각계 전문가들이 깐깐하게 고른 제품만이 소비자에게 선보여질 수 있죠.

현재 이마트 피코크 상품수는 약 1000종. 그중 매출 1위는 ‘티라미수 케이크’입니다. 이탈리아 디저트 전문회사 돌체리아 알바에서 만든 티라미수를 피코크가 직접 가져왔는데요. 지난 한 해 동안 100만 개를 판매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2016년 기준).

인기 비결은 다름 아닌 ‘맛’. ‘티라미수 케이크: 비밀 연구소 편’은 비밀 연구소가 티라미수를 선별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어둠이 내린 비밀 연구소. 디자이너∙커피교수∙바이어∙이탈리안 셰프∙주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티라미수 선별 조건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는데요. 첫인상을 좌우하는 색감이냐 진한 에스프레소의 향이냐 등 어느 누구도 양보할 기색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수많은 디저트 중 하나일 뿐인데’ 말이죠. 이는 한 조각의 티라미수를 선별하기 위한 피코크 비밀연구소의 노력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데요. 티라미수를 구성하는 요소 중 그 어떤 것도 포기하지 않은, 말 그대로 ‘맛∙향∙색 삼위일체를 티라미수’라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전달했습니다.

 

이태리 장인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한 조각

흔히 광고를 보다 보면 제품에 대한 수식어가 한두 개쯤 붙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번 광고 캠페인은 피코크 티라미수에 대한 수식어가 없습니다. 단지 “먹어는 보았나 피코크”라는 짧은 한마디를 던질 뿐이죠.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그 어떤 표현보다 직접 먹어보아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는 걸 내포하는 대목입니다.

‘티라미수 케이크: 자매 편’은 요리에 도전해본 누구나 겪었을 법한 상황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물 한 방울도 정확하게 계량하며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하는 동생. 그의 티라미수 만들기는 언니가 출근했다 돌아오는 시각까지 계속되는데요. 안타깝게도 결과는 ‘실패’. 언니가 사온 피코크 티라미수 한입에 지친 동생의 얼굴엔 미소가 번집니다.

특히 △커피향 가득한 시트 △풍부한 마스카포네 치즈 △솔솔 뿌려진 코코아 가루가 클로즈업되는 장면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입맛을 돋우는데요. “이태리의 맛이야” 한마디는 이탈리아에 가보지 않았더라도 ‘그 맛’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죠.

이번 광고 캠페인은 약 30초 이내 티라미수 케이크의 차별화된 특징을 압축적으로 보여줍니다.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과 디저트 전문 제조사에서 만든 고급스러운 맛이 그것인데요. PB 상품에 대한 기존 인식을 깨고 ‘착한 가격’과 ‘고급진 품질’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티라미수 #홈카페 #이탈리아 #디저트

▲이미지 출처: 이마트 피코크 

“맛도 가격도 착하다” ”웬만한 카페보다 낫다” “가성비 최고” 피코크 티라미수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는데요. 달콤한 초코 맛부터 풍부한 크림 맛까지 다양한 맛을 경험하는 고급 이탈리아 디저트 티라미수. 맛있게 내린 커피 한 잔과 먹으면 우리집이 바로 디저트 카페가 됩니다. 맛·향·색의 완벽한 삼위일체,  피코크 티라미수를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