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머리 손질이 필요한 시점, 어떤 헤어샵이 좋을까? 가격은 얼마나 할까? 요즘 유행하는 트렌드는 무엇일까? 고민해 본 경험 한 번 쯤은 있으시죠?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갖는 분야기도 한데요. 원하는 헤어샵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고, 헤어스타일이 제대로 구현될 지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 카카오헤어샵’이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합니다.

 

모바일로 OK!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헤어샵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이 새로운 생태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숙박·부동산·교육·배달 등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O2O 플랫폼의 등장으로 생활이 점차 편리해지고 있는데요. 카카오헤어샵 역시 O2O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용자의 생활에 편의를 더한다는 취지와 함께 2016년 7월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돼 사용 편의성은 커지고, 골목골목 위치한 헤어샵도 광고비를 줄여 실력으로 승부할 수 있게 된 거죠.

 

날 위한 맞춤형 헤어샵 손쉽게 찾고, 노-쇼 줄여 효율은 더하고

▲이미지 출처: 카카오헤어샵

카카오헤어샵은 헤어샵과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입니다. 소비자는 △원하는 시술 △디자이너 경력 △가격 △리얼 후기 등을 바탕으로 헤어샵을 꼼꼼하게 선택할 수 있고, 손쉽게 모바일을 통해 예약과 결제 관리가 가능하죠. 미리 결제하고 방문하기에 추가 금액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헤어샵은 매장 운영에 효율성을 더했습니다. 한국 헤어샵의 평균 노쇼(No-show) 비율이 20%에 이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헤어샵은 24시간 예약이 가능해지고,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덕분에 노쇼 비율은 0.1% 수준으로 최소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2016년 11월 기준).

 

영상으로 살펴보는 카카오 헤어샵 완벽 활용 팁 3

헤어샵과 소비자 간 불편을 해소한 카카오헤어샵은 출시 이후 나날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카카오헤어샵의 가치인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플랫폼’에 착안,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에 주목했고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이란 캠페인 테마로 세 편의 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① 내가 원하는 스타일 그대로!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_디자이너편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멋지게 표현해 줄 전문 디자이너가 필요한 순간, 카카오헤어샵의 1만 명의 전문 디자이너를 찾아보세요. 전문 헤어 분야부터 경력, 시술했던 스타일까지 디자이너에 대한 궁금증을 심플하게 모아 보여주니 ‘날 위한 맞춤형 헤어스타일’ 구현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② 트렌디한 헤어스타일, 태그로 찾자!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_스타일편 

올 겨울,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이 뭘까? 나와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뭘까? 매번 헤어샵에서 스타일북을 보며 고민하는 일도 이제 옛말이 됐습니다. #뱅헤어 #머쉬룸컷 #밀크브라운 #픽시컷 등 인기 스타일을 사진으로 모아보고, 최대 4개의 스타일 태그를 통해 전문 헤어샵과 디자이너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③ 믿고 보는 150만 개의 실사용자 리뷰! 카카오가 찾아준 헤어샵_리뷰편

SNS의 다양한 헤어샵 후기, 무작정 믿고 맡기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카카오헤어샵은 실제 예약하고 시술을 받은 이용자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실사용자 리뷰’로 온라인상 가짜 후기에 대한 우려를 덜었습니다. 또한 시술받은 스타일을 사진, 별점과 함께 남길 수 있어 더 좋은 서비스를 약속할 수 있죠. 150만 개에 이르는 실사용자 리뷰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제일기획은 위 세 편의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헤어샵에 궁금해하는 요인들을 설득력 있게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특히 카카오헤어샵만의 차별적인 브랜딩을 위해,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활용해 시리즈 영상 특유의 일관성을 보여주고, 일러스트가 실제 모델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트랜지션(transition) 기법으로 ‘내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는 걸 강조했죠.

헤어샵을 이용하며 겪었던 걱정과 불편사항들. 이제 꼼꼼한 리뷰와 실력 있는 디자이너, 최신 헤어 트렌드까지 카카오헤어샵으로 간편히 확인하고, 나만의 아름다움을 가득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2017년 12월 31일까지 카카오헤어샵 앱 다운로드하고 첫 예약 시 1만 원 할인 이벤트와 금액 제한 없는 3천 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이벤트 바로 가기 : https://hairshop.kakao.com/event/campaign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