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하 10도를 밑도는 강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손발이 시린 날씨에 따뜻한 공간이 더욱 그리워지는데요. 하지만 난방 기구로 인해 건조해진 공기는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펠트지 가습기, 함께 만들어 볼까요?

① 펠트지 가습기를 만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펠트지 가습기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도 손쉽게 가습 효과를 낼 수 있단 점인데요. 펠트지가 없다면 부직포를, 글루건이 없다면 바느질로도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 준비물: 펠트지, 도안 밑그림용 도화지, 펜, 가위, 자, 가습기를 담을 컵

 

② 준비한 도화지에 밑그림을 그려주세요. 제일기획 블로그 운영팀은 겨울 분위기에 맞게 눈사람과 트리 도안을 준비해봤는데요.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두 가지! 병에 꽂을 수 있도록 하단을 막대 형식으로, 입체형 가습기를 위해 좌우대칭으로 도안을 그려주세요.

③ 도화지의 도안을 잘라 펠트지 위에 덧그린 후 잘라줍니다. 8장에서 12장 사이의 도안이 나올 때 풍성하고 예쁜 펠트지 가습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여러 장 겹쳐 잘라주면 수고를 줄일 수 있겠죠?

④ 오려낸 펠트지를 반으로 접어줍니다.

⑤ 반으로 접은 펠트지를 안쪽면끼리 붙도록 글루건을 이용해 고정시켜줍니다. 작업 시 바닥에 글루건이 묻을 수 있으니 펠트지를 고정시킨 후 작업해 주세요.

⑥ 차곡차곡 준비한 펠트지를 붙여줍니다. 점점 입체 형태로 완성돼 가는 펠트지 가습기를 보니 두근두근!

⑦ 준비한 통에 물을 담은 후 펠트지 가습기를 꽂아주세요. 촉촉한 수분이 펠트지 가습기를 타고 올라와 공간에 가습 효과를 줍니다. 실내에 젖은 수건을 널어둔 것과 같은 원리죠!

겨울 분위기에 맞게 눈사람 펠트지 가습기에는 목도리와 모자를, 트리에는 하트 장식을 더해봤는데요.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죠? 저렴한 비용에 곰손이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펠트지 가습기!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