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이 주최하는 제39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하 ‘제아페’)이 4월, 그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를 뽐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제아페가 처음이라 걱정이신 분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또 다시 도전하는 분들도 자칫 놓칠 수 있는 제아페 준비의 A to Z! 체크리스트로 꼼꼼하게 챙겨보세요.

 

제아페 출품 접수는 4월 18일(수) 오전 10시부터 4월 25일(수) 오후 5시까지 일주일 간 진행됩니다. 해당 기간엔 제아페 홈페이지 내 별도 [응모 접수] 창이 생성되며 온라인으로만 접수 및 출품이 가능하니 해당 기간을 잊지 말고 미리 준비해두면 좋겠죠?

광고를 사랑하는 국내외 2년제 이상의 대학(원)생,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아페에 출품할 수 있는데요. 군 복무자 또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며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와 출품을 위한 팀장 1인을 지정해야 합니다. 과제, 부문 등 중복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니 여러분의 넘치는 아이디어를 지금 실행으로 옮겨보세요!

 

제39회 제아페는 총 5개의 응모 부문으로 나뉘어 출품 접수를 받습니다. [영상/인쇄/옥외/온라인/광고 기획서]로 나뉜 응모 부문을 정확히 확인하고 각 내용과 제출물을 꼼꼼하게 체크해 주세요. 이를테면 광고 기획서 부문은 별도의 프레젠테이션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기획서 상에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충분히 어필하는 게 중요하겠죠? 영상 광고 역시 꼭 영상을 촬영하지 않아도 스토리보드(JPG) 제출로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모개요 페이지의 부문별 자료를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제39회 제아페의 응모과제는 총 9개 사(社)의 10개 브랜드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 각 브랜드의 특징을 정확히 숙지하고 시장 상황, 경쟁사 등을 모두 고려한 통찰을 담아보세요! 제작에 필요한 로고 등은 응모과제 페이지에 준비돼 있으니 마음껏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제39회 제아페는 KT, 희망브리지, 이마트, 스터디맥스 스피킹덤, 삼성 노트북 Pen, 삼성물산 SSF Shop,  동서식품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네파,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홀릭 등 10개 과제가 준비돼 있습니다.

 

제아페 홈페이지에는 제19회 수상작부터 제38회 수상작에 이르는 역대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03년부터 누적된 수상작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발견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겁니다. 각 수상작 페이지 아래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기존 작품을 분석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해보세요.

 

제아페 출신 제일기획 프로들의 꿀팁을 더하면 색다른 솔루션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제일기획이 매달 진행하는 제일세미나는 물론, 사내 소식을 전하는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그 꿀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입장 바꿔 생각하고, 검색과 사색을 반복하며 ‘잘 된 케이스’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것! ([5월 제일세미나] 크리에이티브(aka.제아페)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中) 팀원들과의 성향을 맞춰 즐겁게 작업할 것! ([3월 제일세미나] 경계가 없는 캠페인, 한계가 없는 크리에이티브 中) 문제와 해결 방안은 적합한가? 표현 방법이 차별화 됐는가? 딱 집어낼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가? ([3월 제일세미나] Pick my IDEA, 제일기획! 中) 많은 사람에게 피드백을 받으며 작품의 객관성을 갖출 것([3월 제일세미나] 제3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 궁금해? 中) 등 경험에서 비롯한 제일기획 프로들의 다양한 꿀팁을 확인해보세요.

 

제39회 제아페, 체크리스트로 꼼꼼히 챙겨보니 응모하고 싶은 마음이 뿜뿜 솟아나죠?  제일기획 SNS 채널에선 앞으로 프레젠테이션 꿀팁 등 제아페에 도전하는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니 더욱 큰 관심 부탁드려요!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예비 광고인 여러분의 멋진 도전을 기대하겠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tlatkddn**** says:

    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