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유통업계에도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데요. 다음 달부터 일부 대형마트 매장에서는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 주행 쇼핑 카트도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Smart한 Emart의 미래 콘셉트 카트, ‘일라이(eli)’를 소개합니다! 

고객의 쇼핑 동선에 맞춰 스스로 따라오는가 하면 원하는 상품의 위치까지 척척 알려주는 쇼핑 카트, SF 영화에서나 볼 법한 꿈의 쇼핑 카트가 현실이 됐습니다. 국내 대형 유통 브랜드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인 인공지능 자율 주행 카트, ‘일라이’를 통해서 말이죠.

이마트의 미래 콘셉트 카트 ‘일라이’는 첨단 IT 기술을 바탕으로 전에 없던 다섯 가지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무거운 카트 때문에 상품 선택에 불편함을 겪었던 적, 다들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일라이는 사람이 직접 손으로 끌지 않아도 센서로 보행자의 동선을 파악해 스스로 움직입니다. 손을 움직이는데 따르던 제약이 없어져 보다 자유롭게 능동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죠. 원하는 상품을 찾아 헤맬 필요도 없어집니다. 일라이에 탑재된 모니터를 통해 상품의 위치와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거든요.

전단지로 할인 상품을 찾던 시대도, 결제를 위해 계산대 앞에 길게 줄을 서던 시대도 이제 끝났습니다. 일라이와 함께라면 특가 상품 리스트와 그 위치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통한 쓱~ 자동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합리적인 구매에 도움을 주고 불필요한 시간도 단축해 주는 똑똑한 쇼핑 비서, 매력적이지 않나요?

일라이는 마지막까지 고객들의 편의를 생각합니다. 쇼핑이 끝나면 고객의 주차 위치를 알려준 뒤 스스로 충전소로 복귀합니다. 직접 카트를 가져다 놓는 번거로움도 덜게 됐죠. 하나부터 열까지 고객의 손과 발, 눈과 귀가 되어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일라이는 곧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하남’ 매장에서 시범 운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세상을 바꾸는 스토리, 일라이

제일기획은 일라이와 함께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미래형 자율 주행 쇼핑 카트가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을 캠페인에 담아냈습니다. 여기에 뮤직비디오를 연상시키는 카메라 워킹과 편집, 트렌디한 비주얼의 모델들이 더해져 멋스러움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Alexander Bergil의 <Magic>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영상과 잘 어우러져 독특한 세련미를 완성했다는 평가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의 발전은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재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죠. 인공지능 자율 주행 쇼핑 카트 ‘일라이’가 보여줄 미래의 쇼핑 트렌드도 기대해 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