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모이면 힘이 되니까! 당신께, 함께. 삼성카드 | 제일기획 블로그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기의 웃음을 함께 나누고 싶을 때, 우리 집 멍뭉이를 더 잘 알고 싶을 때, 나이를 잊고 함께 이야기하고 싶을 때, 아이의 생각을 키우고 싶을 때. 때론 이런저런 고민들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제 걱정은 끝! 삼성카드가 제안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함께 ‘모이면 힘이 되는’ 비밀을 공개합니다.

 

라이프 스테이지에 맞게, 모이면 힘이 되는 네 가지 서비스

삼성카드는 라이프 스테이지에 맞춰 총 네 가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베이비스토리’, ‘키즈곰곰’, ‘아지냥이’, ‘인생락서’가 그 주인공! 하나씩 살펴볼까요?

 

#1_ 아이의 일상을 정리하고 공유하는 사진첩 앱 ‘베이비스토리’

쌓여가는 아이 사진, 아이가 보고 싶다 독촉하시는 부모님, 남들 시선을 의식하게 되는 소셜 미디어의 피로감… 이 모든 것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탄생한 ‘베이비스토리’는 아이의 일상을 공유하고 기록하는 사진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016년 앱어워드 대상 3관왕을 달성하며 뭇 부모님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사진, 동영상을 시간순으로 자동 정리해주고, 가족을 그룹으로 구분해 공유하는 기쁨을 더했습니다. 같은 월령 아이 엄마 모임, 육아 테마 커뮤니티에서 나누는 공감과 정보는 ‘모이면 힘이 되는’ 육아 도우미와도 같죠. 베이비키트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특가전, 우리 아이 성장 동영상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니 육아의 고단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베이비스토리에서 추억과 사랑을 함께 쌓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2_ 반려인을 위한 1등 양육 정보 앱 ‘아지냥이’

1000만 반려인 시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에게 사랑받는 ‘아지냥이’는 어떠세요? 100여 종의 강아지와 고양이가 캐릭터로 휴대전화에 쏙! 동물종, 품종별 특성 등 꼭 알아야 할 맞춤 정보와 ‘Dr. 아지 & Dr. 냥이’가 상세하게 알려주는 전문 수의 상담 챗봇, 반려동물의 정서 관리를 위한 연주곡과 사회화 교육을 위한 효과음까지 반려인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정보들로 가득하답니다. 아지냥이가 제안하는 버킷 리스트와 데일리 미션에 도전하다 보면 반려동물과의 추억이 차곡차곡 쌓이고 서로의 인생에 큰 힘이 될 수 있겠죠?

 

#3_ 내 이야기로 소통하는 세대공감 앱 ‘인생락서’

나의 이야기, 가족의 이야기, 모두의 이야기… 허심탄회하게 풀 공간이 없어서 답답했던 분이라면 ‘인생락서’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인생락서는 소소한 나의 기록부터 인생 영상, 부모님의 이야기를 기록해 책으로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이야기꾼과 다양한 주제로 공감 이야기를 나누는 공유의 공간이랍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추억과 감성을 나누고 공감하다 보면 비어있던 가슴 한켠은 채워지고 행복은 배가 될 거예요. 시 쓰기 백일장, 서울시 50 플러스 재단과 함께하는 인생 자서전 등 세대 간 마음을 잇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여러분은 소중한 순간만 기억하고 방문해 주세요.

 

#4_ 유아의 창의력을 키우는 생각놀이 앱 ‘키즈곰곰’

부쩍 자라나는 아이들, 기발한 생각은 더욱 키워주고 나눠주는 시간이 필요하죠. 삼성카드 ‘키즈곰곰’은 자녀들의 생각과 작품을 쉽게 정리하고 기록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매주 업데이트되는 7개의 카테고리별 질문에 아이들은 글쓰기,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을 기록하고 우리 아이의 생각과 작품은 근사한 갤러리에 전시되기도 하죠. 다른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모이면 힘이 되는’ 우리 아이의 잠재력을 지켜보는 뿌듯함을 느껴보세요.

 

참, 반가운 소식 하나 더! 이 모든 커뮤니티 서비스는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함께라면 쉽게 할 수 있으니까” 이제 어렵지 않겠죠?

 

라이프 파트너로 한 발짝 가까이. 당신께, 함께

제일기획은 이번 캠페인을 제작하며 삼성카드의 네 가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한 CSV(Creating Shared Value)의 의미를 담았는데요. ‘모이면 힘이 되니까’라는 키 메시지 전달을 통해 브랜드 차별화는 물론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이프 파트너’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국민 여동생 아이유의 발랄한 표정과 초록 가득한 배경은 산뜻함을 더하고, “여기로 모이세요~”와 같은 밝고 경쾌한 톤 앤 매너를 사용해 캠페인 돌출도를 높였는데요. 보기만 해도 절로 기분 좋아지는 기분이죠?

제일기획과 삼성카드는 앞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사회 이슈에 대해 고객과 상호 소통하고 의견을 공유하며 다양한 CSV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내게 필요한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게! 여러분의 힘을 모아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삼성카드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만나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