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6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브랜딩

소비자의 최종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일까요? 미국의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쇼핑 공간에서의 체험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말했는데요. 과거에는 소비만 판매만이 이루어진 공간이 이제는 기업과 소비자가 교감하는 체험하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6월 매거진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는 스페이스 브랜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공간에 기업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사례를 모아봅니다. 

음성마케팅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가정과 모바일 공간에 음성 기술이 등장하면서 우리는 새로운 마케팅 환경에 직면하게 되었는데요. 음성 인식 기술을 통해 기계와 소통하는 ‘음성 우선’ 시대.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제일기획 영국법인 David Coombs에게 음성 인식 서비스 시장에 대비하는 마케터의 자세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전도유망한 음성마케팅 시장의 미래, <Global Insight>에서 알아봅니다.

BeMoreUs

고령화, 저출산으로 인한 1인 가구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45년에는 1인 가구가 809만 8000가구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하는데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현대인의 고립과 고독, 소통 단절 등이 새로운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고립과 고독, 소통 단절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제일기획의 자회사 BMB는 Campaign to End Loneliness(CTEL)과 함께 #BeMoreUs 캠페인을 진행, 어린아이의 시각으로 현대인의 소통 단절 문제를 풀어봤는데요. 그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아이들의 순수하면서도 따뜻한 충고, 제일기획 6월 매거진 <Cheil Worldwide News>에서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러시아월드컵

세계 3대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월드컵.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림픽과 월드컵 같은 메가 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될 때면 광고 시장도 매우 뜨거워지는데요. 스포츠 이벤트의 후광효과를 얻기 위해 스포츠 이벤트의 공식 후원 기업 외에도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광고 시장에 뛰어들기 때문이죠. 6월 매거진에서는 러시아월드컵 광고 시장에 대해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지상파 3사의 월드컵 패키지가 궁금하다면, <미디어와이드뷰>를 클릭하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