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인이 열광하는 스포츠 축제의 막이 오른 지 일주일 남짓 지났습니다. 근래 방송은 물론 신문, SNS 등에 자주 보이는 단어가 있죠. 바로 ‘뒤집어버려’! 사실 이번 축제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예전보다 낮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에 제일기획과 카스 프레시는 부정적인 생각을 거부하는 도전 정신과 ‘뒤집어버려’ 마인드를 캠페인 주제로 정하고 지난 5월 초부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생각을 뒤집는 참신한 마케팅 포인트, 제일기획 블로그와 함께 살펴볼까요?

 

우리의 함성으로, 뒤집어버려!

오비맥주의 맥주 브랜드 ‘카스 프레시’는 국제축구연맹 공식 후원사로 이번 축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키워드는 ‘뒤집어버려’로 ‘일의 차례나 승부를 바꾼다’는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틀에 박힌 사고와 안 된다는 생각을 뒤집어보자는 취지를 담았는데요. 특히 죽음의 조라 평가받는 F조에 속한 대한민국 대표팀이 무조건 패배할 것이라는 생각을 뒤집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도 함께 담았죠.

맥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어딘가 어색한’ 제품 라벨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뒤집어버려’라는 주제에 맞게 카스 로고의 상하를 거꾸로 배치한 패키지가 시선을 끕니다. 카스 프레시는 제품에 대한 변형은 안 된다는 마케팅의 고정관념을 거부하고, 제품 라벨을 뒤집어 ‘뒤집어버려’ 마인드를 몸소 실천했습니다.

2002년의 뜨거운 열기를 재현하는 TV 광고도 이목을 끕니다. 4강 신화의 주역인 안정환 선수를 비롯 차범근 전 감독 등을 모델로 기용한 TV 광고는 축구 하면 떠오르는 대표주자들의 응원 메시지를 통해 축구에 대한 국민적 열기와 관심을 한층 높이고자 했는데요. ‘해보기 전까지는 모르며,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상대란 없다’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카스 캠페인 ‘뒤집어버려’ 광고 영상

한편 귀를 즐겁게 해 줄 캠페인송도 제작됐습니다. 박재범, 사이먼 도미닉이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공동 제작한 ‘뒤집어버려’ 음원이 바로 그 주인공. 지난 5월 1일 공개 이후 175 만 회 이상(카스 유튜브 페이지 조회수 기준) 조회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뒤집어 안 될 거란 생각은 뒤로, 끝나기 전에 계속 도전해. Negativity 당장 뒤집어버려”와 같은 가사는 AOMG 아티스트들의 경험과 철학에서 비롯된 격려의 메시지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AOMGxCASS ‘뒤집어버려’ 뮤직비디오

풍성한 이벤트가 가득! 거리응원도 축제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인데요. ‘뒤집어버려’ 캠페인의 하이라이트이자 대미를 장식할  ‘영동대로 FAN PARK 2018’ 거리응원 행사장에 방문하시면 AOMG를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의 공연 관람은 물론 스크린 축구, 포토월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경품을 득템할 수 있습니다. 광장 내에 마련된 카스 프레시 ‘뒤집어바’에서 시원한 맥주와 안주를 벗삼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재미는 덤이죠.

남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기, 영동대로 거리 응원전에 참석해 함께 열렬한 바람과 ‘뒤집어버려’의 마음으로 응원해보는 것도 좋겠죠?  해 보기 전에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 거니까요! 남은 거리 응원 일정을 확인하고 즐거움 가득한 거리 응원 현장에서 만나요!

■ 남은 거리 응원 일정

6월 24일 : 대한민국 vs 멕시코 (오후 8시 입장 시작)
6월 27일 : 대한민국 vs 독일 (오후 7시 입장 시작)

영동대로 일대 거리응원 구역
(비경기일에도 코엑스 광장 내 카스 프레시 ‘뒤집어바’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운영됩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