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획 블로그가 소개해드립니다.

 

관람 포인트 하나! 수원삼성블루윙즈, 어디까지 알고 있니?

수원삼성블루윙즈는 1995년 12월 15일 경기도 수원시를 연고지로 창단한 K리그1 소속 축구 구단입니다. 서정원 감독이 이끄는 수원삼성블루윙즈는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구단으로 자리잡고 있죠. 고종수·이운재·김진우·곽희주 등 한 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레전드 축구선수들이 즐비합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트로피를 거머쥔 클럽이기도 한데요. K리그1, FA컵, K리그 리그컵/수퍼컵, A3 챔피언스컵, 팬퍼시픽 챔피언십 등 다양한 대회의 우승 기록을 자랑합니다.

역사적인 진기록도 수원삼성블루윙즈가 자랑하는 요소 중 하나! 특히 ‘왼발의 마법사’라 불리는 염기훈 선수의 K리그1 통산 최다 어시스트 기록(2018년 3월 100도움 달성), 월드컵 경기장 최초 만석 달성(2011년 10월 3일) 등 알면 알 수록 재밌는 기록들이 가득하죠.

수원삼성블루윙즈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라이벌 더비! 흔히 슈퍼매치로 일컬어지는 FC 서울과의 경기와 전북 현대 모터스, 수원 FC와의 수원 더비 등이 대표적인 라이벌 더비로 통하는데요. 승부의 수를 점쳐가며 고조되는 뜨거운 열기를 직접 느껴보고 싶다면? 해당 경기일을 놓치지 마세요~

 

관람 포인트 둘! 서포터즈, 귀여운 아길레온 패밀리와 함께 응원 삼매경!

무릇 스포츠 경기의 재미는 응원에 있지 않을까요?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서포터즈의 응원으로 유명한 구단 중 하납니다. 스페인어로 청백적 전선(靑白赤 戰線)을 의미하는 ‘프렌테 트리콜로(Frente Tricolor)’란 이름으로 활동 중인 서포터즈는 수원의 선수들과 함께 열 두번째 선수가 되어 응원을 통해 함께 싸워나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죠.

프렌테 트리콜로는 서포팅곡 연주, 구호 제창을 위해 아르헨티나 악기인 봄보를 비롯한 탐, 스네어 등을 사용하며 트럼펫 등의 금관악기도 사용해 응원의 재미를 더합니다. 멋진 카드섹션과 걸개로 보는 재미를 더하면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90분 드라마를 만끽할 수 있죠.

수원삼성블루윙즈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아길레온 패밀리’도 인기 만점입니다. 2005년 수원삼성블루윙즈 창단 10주년을 맞아 탄생한 아길레온은 하늘의 제왕인 독수리와 땅의 제왕인 사자가 합쳐진 ‘그리폰’이라는 신화 속 동물에서 모티브를 따왔는데요. 스페인어로 독수리를 뜻하는 아길라(Aguila)와 사자를 뜻하는 레온(Leon)을 합친 합성어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됐습니다.

빅버드 홈경기땐 경기장 안팎에서 관중들을 맞이하고 춤사위로 응원을 유도하는데요. 춤 실력이 상당하다는 후문! 가끔 수원 시내를 돌아다니며 수원삼성블루윙즈를 홍보하는 아길레온 패밀리를 만난다면 ‘하이파이브’로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관람 포인트 셋! 축구장에서 즐기는 피크닉 데이트~ 빅버드로 모여라!

큰 날개 모양의 경기장 지붕이 인상적인 이 곳, 바로 수원월드컵경기장인데요. 축구 팬들은 이 곳을 ‘빅버드(Big Bird)’라고 부릅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의 홈구장이기도 한 빅버드 스타디움은 4만 3288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를 자랑하죠. 선수들의 동적인 움직임을 충분히 전달하고, 관중들의 열기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입니다.

올 시즌 빅버드 E석 좌우측에는 테이블석과 칭따오존이 새롭게 신설돼 팬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상징색인 청백적(靑白赤)으로 꾸며진 테이블석은 연인과 친구들끼리 편히 앉아 경기를 관전하기에 안성맞춤이죠. 칭따오존은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공간인데요. 편하게 음식을 먹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스폰서인 칭따오에서는 칭따오 맥주를 1캔씩 무료로 제공하며 응원의 열기를 더하고 있죠.

오는 7월 29일 경기에서는 썸머 페스티벌로 빅버드 워터파크가 개장할 예정인데요.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 없는 빅버드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떠나본 빅버드 나들이, 어떠셨나요? 한창 후반기 K리그 경기가 진행 중인데요. 승자를 향한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여러분의 멋진 응원을 더해보세요. 지금 제일기획 페이스북에서 빅버드 자유석 입장권(1인 2매)을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더운 날씨지만 가슴이 통쾌해지는 경기의 향연! 빅버드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