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위로’가 필요할 때 여러분은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어떤 이들은 가족, 친구, 연인과의 대화를 통해 위로를 받기도 하고, 또 어떤 이들을 독서나 취미 생활을 통해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위로하기도 하는데요. 요즘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 행위’를 통해 위로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8월 제일기획 매거진은 ‘Console’이라는 주제로 소비자를 위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나를 위로하고 내게 공감해주는 브랜드를 지지하는 소비자들. 그들의 마음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봅니다.

매거진 8월호, <테마 심리학>에서는  ‘가성비’뿐 아니라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살펴봅니다.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현대인의 외로움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서로가 서로에게 위안이 되어주는 보다폰의 <할머니의 일요일(Sunday Grannies)> 캠페인과 캐논코리아의 <아빠의 셀카>, 버드와이저의 <Lost Dog> 캠페인을 만나봅니다. 또한, <Picturesque>에서는 ‘셀프 기프팅’을 통해 스스로를 위안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해 들여다보았는데요. 자신에게 가장 많이 선물하는 품목부터 20대를 위로하는 소비 공간까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Cheil’s Up>에서는 삼성전자의 ‘QLED TV’ 캠페인과 G마켓의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 마몽드의 ‘마몽드 가든’ 캠페인 등 소비자를 마음을 감동시킨 화제의 캠페인들을 살펴봅니다. 또한, 매거진 8월호 <직접화법>에서는 제일기획 BE제작1그룹 사이먼홍 ECD을 만나 ‘소비자 경험의 개인화 추세와 접근 전략’에 대해 들어봤는데요. 소비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제일기획 매거진 8월호를 클릭해보세요!

매거진 보러 가기 Intro 테마 심리학 Picturesque 마케팅레시피 결정적 순간 Cheil's Up 1 Cheil’s Up 2 Cheil’s Up 3 직접화법 Global Insight New creativity 뉴스 미디어와이드뷰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