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8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전문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키워드로 ‘공감 능력’을 꼽고 있습니다. 공감 능력은 ‘나는 당신의 상황을 알고, 당신의 기분을 이해한다’처럼 다른 사람의 상황이나 기분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능력으로, 발 빠르게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야 하는 마케팅에서는 매우 중요한 덕목이죠.

제일기획 매거진 8월호 <테마 심리학>에서는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뛰어난 공감 능력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기업의 사례를 살펴봅니다.

얼마 전, 영국 정부가 ‘외로움’을 국가 차원의 문제로 규정짓고 현대인의 외로움을 해결할 담당자로 ‘외로움 장관(Minister for Loneliness)’을 임명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국 정부의 외로움 장관 임명은 조금 생뚱맞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외로움 문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데요. 해마다 늘어가는 고독사 수만 봐도 문제의 심각성을 알 수 있죠.

8월호 매거진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외로운 시대의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누군가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보다폰의 <할머니의 일요일(Sunday Grannies)> 캠페인부터 캐논코리아의 <아빠의 셀카>, 버드와이저의 <Lost Dog> 캠페인까지. 현대인을 위로하고 토닥여주는 ‘외로운 시대의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마케팅 레시피>를 클릭하세요!

여러분은 ‘소비’를 통해 ‘위로’ 받는다는 말에 공감하시나요? 값비싼 것은 아니지만, 소소한 소비를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칭찬과 위로가 인색한 시대, 다른 사람들이 나를 위로해주지 않으니 나라도 나를 응원하자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8월의 <Picturesque>에서는 자신을 위해 선물을 사러 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다루어보았습니다. ‘셀프기프팅’ 트렌드부터 ‘20대를 위로하는 공간’에 대한 정보까지 <Picturesque>에서 확인하세요!

누군가를 응원하고 싶은데 부끄러운 마음에 응원의 말을 전하지 못했던 기억, 있으신가요? 여기 우리에게 기쁨을 선물하는 ‘택배기사’님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G마켓은 고객에게 제품을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 끼니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택배기사들을 위해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고객에게는 택배기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기회를 주고, 택배기사에게는 고객의 마음이 담긴 도시락을 선물하는 캠페인이었죠. 택배기사의 노고를 알 수 있었던 G마켓의 <스마일 도시락>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Cheil’s Up 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