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 세계적으로 1인 가구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인구주택 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562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8.6%를 차지했는데요. 1인 가구의 비중은 전체의 26.7%를 차지한 2인 가구와 전체의 21.2%를 차지한 3인 가구보다 높았습니다.

9월 제일기획 매거진은 ‘Concentrate’라는 주제로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기업이 ‘1인 가구’를 넘어 ‘1인칭 시점’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들어봅니다.

매거진 9월호, <테마 소비자학>에서는 점점 1인 가구화되어 가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아봤는데요.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온디맨드(On-Demand)에서 온미맨드(On-Me-mand)로 변화하는 맞춤형 서비스 트렌드를 짚어 봤습니다. <Picturesque>에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배달 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현대인이 배달 앱을 이용하는 시간과 빈도, 품목, 그리고 사용하는 배달 앱까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Cheil’s Up>에는 아모레퍼시픽의 ‘프레시팝’ 캠페인과 삼성의 프랑크푸르트 쇼케이스 소식이 담겼습니다. 한편, 매거진 9월호 <직접화법>에서는 제일기획 Answer 9팀 조한상 팀장을 만나 ‘새로운 삶의 장르를 제안하는 트렌드’에 대해 들어봤는데요. 트렌드에 대해 갖고 있는 오해와 트렌드에 대처하는 기업에 태도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봅니다.

매거진 보러 가기 Intro 테마 소비자학 Picturesque 마케팅레시피 결정적 순간 직접화법 Cheil’s Up 1 Cheil’s Up 2 Global Insight New creativity 뉴스 미디어와이드뷰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