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9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1인칭 대명사 ‘나’와 ‘저’. 그러나 우리는 지금까지 1인칭 대명사인 ‘나’와 ‘저’ 보다는 2인칭 대명사 ‘너’ ‘당신’ 등을 더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혹자는 오랫동안 나 자신보다는 타인과의 관계를 더 중요시했기 때문에 이러한 언어습관이 형성되었다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9월 매거진 <Intro>는 타인과의 관계보다 ‘나’ 자신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보는 시장은 어떤 모습일까요?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보는 시장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1인칭_주인공_시점을 클릭해보세요!

‘온미맨드’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온디맨드는 익숙하지만, 온미맨드라는 단어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온미맨드란 ‘나를 위한 온디맨드’라는 뜻을 가진 신조어입니다. 최근 O2O 환경과 IT 기술이 급속히 발달하면서 기업과 브랜드는 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소비자 개개인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온미맨드 서비스들을 소개합니다. 집주인이 없어도 집 안까지 물건을 배달해주는 것은 물론, 집 청소까지 해주는 ‘아마존 키’ 서비스부터 24시간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까지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읽은 온미맨드 서비스들을 함께 알아봅니다.

첨단 기술의 발달과 소셜미디어의 보편화 등으로 브랜드가 더 이상 퍼블리셔와 TV 채널의 중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세상이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는 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포맷’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을까요?

제일기획 9월 매거진 <Global Insight>에서는 포맷의 힘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엔터테인먼트에서 배우는 차별화된 포맷의 힘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Global Insight>를 클릭해보세요!

어느덧 돌입한 2018년 하반기! 제일기획 9월 매거진 <미디어와이드뷰>에서는 2018년 상반기 광고 시장을 분석, 하반기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난 상반기, 지상파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케이블, 종편 등 6매체의 광고 동향은 어땠을까요?

<미디어와이드뷰>에서 월별 광고비 추이와 매체별 광고비 분석, 그리고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까지 전부 다 알려드립니다. 하반기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지금 <미디어와이드뷰>를 읽어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