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할리우드 영화배우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이 출연해 대한민국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영상이 연일 화제입니다. 세계 1위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지난 8일 PC방 서비스를 론칭하며 선보인 광고가 바로 그 주인공!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대한민국 게이머들에게 ‘겁도 없이’ 도전장을 내민 포트나이트. 그들의 도발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세상에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포린이들!” 크리스 프랫의 이 한마디에 대한민국 게이머들이 집결했습니다. 세계 게이머들과의 한판 승부를 예고한 것인데요. ‘포린이’는 포트나이트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포트나이트 초보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세상에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는 사실을 크리스 프랫은 몰랐던 걸까요. 이를테면, 막 잠이든 아이, 중2병에 걸린 청소년, 부부싸움 후 출근한 상사, 그리고 자존심이 센 대한민국 게이머 말이죠.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했던가요? 론칭 편에 이어 공개된 Fun, easy 편 광고 영상들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봐야 합니다. 아주 친절하게 포트나이트의 매력에 대해 설명하는듯 하더니 다시 한국 게이머들의 약을 슬슬 올리기 시작하는데요. 우리의 반응은 어떤가요? “건드리지 말아야 할 것을 건드렸구먼” 우리의 선전포고입니다. 그런데, 썩 기분이 나쁘지는 않은데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도전장을 받아들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포트나이트로 접속하라!

사실, 포트나이트는 세계적 흥행을 기록한 게임이지만 국내 배틀 로얄 게임 시장에서는 후발주자입니다. 때문에 한국 게이머들의 특징을 파악하는 게 관건이었죠.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한국 게이머들이 실력, 가히 세계 최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들의 경쟁심을 자극해 세계 게이머와의 도전을 이끌어 내고자 한 것이 바로 포트나이트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 여기에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배우를 모델로 등장시켜 재미까지 더했고요. 실제 크리스 프랫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라고 하니 게임을 즐기다 보면 복수의 기회가 찾아오지 않을까요?

포트나이트 팬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희소식! 글로벌 포트나이트 랭커와 국내 e스포츠 레전드, 역대급 셀럽들이 대거 참여해 총 10억 원의 기부금 달성을 위한 ‘Korea Open 2018’ 행사가 12월 15일 진행됩니다.  포트나이트가 국내 e-스포츠 대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이자 즐거운 게임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이 행사에 게이머들의 기대가 가득한데요. 2019년엔 총상금 천억 원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 세계 2억 명의 플레이어가 즐기는 포트나이트가 한국에 론칭하면서 밝힌 포부는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 문화가 되는 것”. ‘세계-붙자’는 메시지에서 유추할 수 있듯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선보일 다채로운 게임 문화를 기대해봅니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포트나이트 홈페이지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