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12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복고’란 단어는 낯설지 않지만 유행의 흐름을 살펴보면 최근 유난히 복고가 가까워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1970~90년대에 대한 복고가 활발한데요. 밀레니얼 세대는 겨우 태어났거나 아직 태어나기도 전의 시대죠. 골덴 바지를 입고, 브랜드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브랜드가 부활하고, 옛 기업 로고를 되살려 마케팅에 활용하는 등 빈티지와 레트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두에게 감성과 취향이 중요한 소비 기준인 요즘, 레트로가 영트로, 뉴트로로 변모해가며 보여준 영향력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12월 제일기획 매거진 <마케팅 레시피>에서 트렌드의 재해석을 살펴보세요.

독서, 좋아하시나요? “제발 책 좀 읽어라”란 잔소리 없이 자란 경우도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일종의 강박관념으로 여겨져왔던 독서가 이제 ‘즐기고 싶은’ 취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리딩테인먼트(Reading+Entertainment) 시대인거죠.

대중들은 얼마나 자주, 어떤 책을 읽을까요? 더불어 동네 책방과 북카페도 하나의 체험거리로 떠오르는 요즘 사람들의 이야기! 다채로운 통계 자료로 그 맥을 짚어봅니다. 지금 <Picturesque>에서 확인해보세요.

시각 장애인이 기타를 연주하는 모습, 쉬 생각하기 어려운 모습이라고요? 접근성에서 발견한 ‘오디오코드(AudioChords)’와 함께라면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오디오코드는 삼성 앱 개발자들의 기술력과 특별한 크리에이티브가 만나 탄생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타 연주 앱인데요. 점자 없이 기타 연주법을 배울 수 있는 건 물론, 기타에서 손을 뗄 필요도 없어졌죠.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제일기획이 모두 개발한 아주 특별한 모바일 앱. 오디오코드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캠페인 영상을 제일기획 브라질 법인이 전해왔습니다. 지금 <Cheil’s up Ⅱ>에서 만날 수 있어요!

영토 분쟁으로 절망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인도 서북부의 카슈미르, 고통에 빠진 주민들에게 작지만 강렬한 희망의 불씨가 된 것은 다름아닌 축구였다는데요. 제일기획 인도법인과 아디다스가 공동으로 진행한 <#TheRealkashmir> 캠페인 속엔 스포츠가 우리 삶에 가져다주는 변화와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2분 남짓 짧은 영상 속에 강렬하고도 묵직한 메시지, 제일기획의 뉴스를 담은 <Cheil Worldwide News>에서 그 인사이트에 공감을 표현해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