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양성을 포용하라 착한 소비 어디까지 해 봤니? 불평의 품격 꽃보다 진심, 다양성을 외치는 브랜딩의 힘 이 따뜻함이 좋다, 반갑다! 2018년 총광고비 분석과 2019년 전망 애플의 심장부에서 혁신을 제시하다 '내가 1위다, 늘 1위다, 왜 말을 못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만 86세 브랜드의 광고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이겨내다 나아가다> #물음표와음표사이 KT 5G 스마트팩토리 외 사내 공모전 수상작 담은 『발명광산』 발간 외 매거진 바로가기

요즘 소수자의 인권, 부조리한 고정관념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간과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이런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사람들이 또한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기업과 브랜드에도 특정 이슈에 대한 태도를 밝히라고 요구하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은 기업은 사회 이슈에 무관심하거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는 걸로 각인되어 버리기도 하죠.

3월 제일기획 매거진은 ‘Embraceable’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하는 것이 힙하고 트렌디한 것으로 여겨지는 요즘 시대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능력을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 속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찾아나가는 기업들의 캠페인들을 담았죠. 3월 매거진 「Cheil」에서 확인해보세요!

매거진 3월 호, <인생, 무상(人生務想)>에서는 창조적 발전이 가능하려면 다양성을 수용해야 한다는 도시경제학자 리처드 플로리다의 이야기 속에서 마케팅적 인사이트를 찾아봅니다. <실화의 탄생>은 최근 소비자들이 소비 활동에 있어서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 태도를 가지면서 커져가는 ‘착한 소비’의 관심과 실천이 어디까지 인지 짚어볼까요?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화합’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사회적 이슈가 담긴 마케팅전략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브랜드가 유념해야 할 인사이트를 살펴봅니다. 그리고, 이달의 <Cheil’s up>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2019’,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캠페인 그리고 부광약품 안티푸라민 ‘이겨내다 나아가다’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18년 광고비를 통해 각 매체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영향을 미친 내외적 요인을 분석해 2019년 매체 시장의 전망을 <미디어와이드뷰>에서 알려드립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