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축구에 살고 축구에 죽는 독일을 위한 독일법인 삼성 DFB 캠페인 | 제일기획 블로그 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러분은 독일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시원하게 캬~ 마시는 맥주? 육즙 가득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시지? 짭쪼름한 간식 프레즐??
너무 먹을 것들만 이야기한 것 같지만…^^

뭐니뭐니 해도 독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축구’가 아닐까 싶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열광적인 리그, 분데스리가로 1년 내내 웃었다가 울었다가 하는..! 농담을 조금 보태서 축구에 미쳐 사는 나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2014/15년 시즌에는 평균 관중이 무려 43,527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정말 높다고 해요. 이 수치는 전 세계 축구 리그 중에 가장 높은 수치의 평균 관중의 수라고 하더라구요.

삼성전자 독일법인은 작년 월드컵부터 독일의 국민 스포츠인 ‘축구’를 통해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DFB(독일 축구 연맹)와 3년간 후원 계약을 맺었습니다. 작년부터 지금까지 어떤 캠페인들이 있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노력하는 것,
#Goforbiggergoals

작년 6월, 1차로 실행되었던 캠페인 영상 어떠신가요? 독일어 내레이션이 나오는 영상이라 100%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마리오 괴체’가 느꼈던 부담감, 걱정, 불안감 그리고 그런 그를 응원해주고 결국 더 큰 목표를 위해 일어서는 마리오 괴체 선수의 멋진 모습만큼은 계속해서 여운이 남는 것 같습니다.

위 영상의 조회수는 500만이 넘어선지 이미 오래전이구요. 해당 캠페인 필름을 통해 어워드 수상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미래를 향한 발걸음
#Kickoffthefuture

2019년에는 우먼스 챔피언십 등 독일 내 진행되는 축구 경기 때마다 삼성에서 이벤트 부스 제작 및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Kickoffthefutre’라는 새로운 연간 컨셉 아래서 전문가, 아마추어는 물론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이 모두 어우러져 나아갈 수 있도록 독일 축구의 미래와 발전에 앞장서고 있죠.

삼성전자 독일 홈페이지에서는 연간 독일팀의 경기 일정 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프로젝트 내용도 소개되고 있고요. 연계 제품 소개, 삼성전자의 후원활동들 까지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 보신 영상은 올해 3월, 독일의 볼프스부르크 지역의 스타디움에 설치하였던 Fanblock 현장 스케치라고 하네요! Fanblock에서는 독일 축구 대표님을 응원하기도 하고, 선수들의 유니폼과 함께 인증샷도 남기는 포토부스도 운영되기도 했어요. 뿐만 아니라 삼성 갤럭시 S10으로 촬영하는 ‘축구공 헤딩 슈퍼슬로우모션’ 행사 등 삼성 갤럭시 S10의 신기능들을 축구와 잘 조합하여 재미있는 행사부스 운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경기가 있다고 하면 다음 날 출근, 등교가 있다 하더라도 밤을 새가면서 챙겨 보는 축구 팬들의 열정! 잘 아시죠?? 하물며 독일 국민들에게 축구가 정말 어느 정도로 각별할지는 더 설명 안 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 독일 사람들에게 박수갈채를 받는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라면?

아무래도 캠페인에 있어서 ‘진정성’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축구를 가볍게 여기지 않고 큰 울림을 주며 다가가기 때문에 채 3년이 다 지나지 않은 후원 기간 중에도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 독일법인의 캠페인!!

과연 다음 캠페인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관심을 가지고 삼성전자 독일법인의 캠페인을 지켜보도록 할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