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웃 여러분은 쇼핑할 때 주로 무엇을 구매하세요?
전 요즘 집과 관련된 아이템을 고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답니다.
예전과 달리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 주방, 욕실 등의 생활용품을
한 곳에서 보고, 살 수 있는 매장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모든 제품을 어디서 만나 볼 수 있느냐고요?! 바로 라이프 스타일 숍인데요.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브랜드 열풍이 리빙계에도 불고 있습니다.
일명 패스트 리빙(Fast Living)이라 불리며 다양한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혼자 사는 분이나 짧은 기간 사용할 가구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주목!
패스트 리빙으로 나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솔루션을 2회에 걸쳐 알려드릴게요.
이번 시간에는 패스트 리빙에 관한 궁금증을 먼저 파헤쳐 보도록 해요.


지난 12월 홈 퍼니싱(home furnishing)브랜드 이케아가 우리나라에 문을 연 소식이 화제였습니다.
감각적인 제품을 알뜰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마음이 움직인 건데요.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하는 패스트 리빙의 인기는 점점 높아져 가고 있죠.
특히 자취생, 1인 가구, 거주 기간이 정해진 집에 사는 사람들에겐 최적의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우리가 유행과 계절에 따라 패션을 즐기듯 내가 머무는 공간에도 변화를 주고 싶은 거죠.


▲ 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 보니 스페인의 자라홈, 스웨덴의 H&M홈 등 해외 패스트 리빙 업체들도 하나씩 한국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패스트 리빙은 저렴하게 구매해서 입고 버리는 패스트 패션처럼 짧은 기간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빠른 상품 회전율과 최신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게 이들의 전략입니다.
그 때문에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는 것!  평소 분위기를 바꾸고 싶었던 분이라면 부담 없이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 그럼 본격적인 꾸미기에 앞서 패스트 리빙 제품을 구경하러 가봐야 겠죠?

자라홈, H&M홈 외에도 일본의 무인양품(MUJI), 니코앤드와 같은 해외 브랜드 뿐만 아니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운영하는 JAJU, 이랜드의 모던하우스와 버터 등의 제품도 자리하고 있답니다.

요즘 뜨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Lifestyle Shop)*은 의류, 패션잡화부터 생활/주방용품,
문구,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까지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총망라해 제공하는데요.
라이프스타일 숍을 잘 살펴보면 물건을 진열만 해놓기보다는 집을 그대로 재현한 것을 볼 수 있죠?
침대, 소파와 같은 큰 가구부터 욕실/주방 용품, 홈웨어 등의 생활용품까지 세세하게 진열하다 보니
소비자는 이곳에서 집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도 있고, 원스톱으로 쇼핑까지 해결할 수 있죠.
실제로 삼성패션연구소는 2014년 패션마켓 10대 키워드 중 하나로 ‘라이프스타일’의 확장을 꼽았는데요.
패션 위주의 소비 문화가 삶 전반으로 확장되면서 쉬고, 먹고, 즐기며 문화체험까지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개념의 매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쇼핑을 하더라도 단순히 ‘의식주(衣食宙)’를 넘어 ‘휴미락(休味樂)’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때문이죠.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라이프스타일 숍의 인기는 더욱 거세질 전망입니다.


집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알뜰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맞고 있는 국내 패스트 리빙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지난 201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런칭한 JAJU(자주)인데요.
한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삶의 질을 더욱 높이는 디자인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죠.

JAJU는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연주의’를 업그레이드하며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입니다.
자연주의는 여러분도 잘 아시죠? 이마트를 오고가며 한번씩은 들러 보셨을 텐데요.

▲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입구 모습

기존의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품질은 유지하되 친환경으로 제한된 자연주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패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상품을 내놓았죠.
편안한 매장 분위기, 심플한 디자인과 경제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가구, 주방 도구, 식기에서부터
홈데코레이션, 캔들, 키즈 용품, 트래블 용품 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는데요.
그야말로 생활밀착형 상품을 만날 수 있죠.

▲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진열 모습

JAJU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제품, 좋은 품질의 제품, 정서와 기호까지 공감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JAJU 구경가기 ☞

지루한 퇴근길, 별일 없는 주말, 새해 기분전환 인테리어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무심코 매장에 들려
구경하는 재미에 빠져 보기도 하고요, 어머 이건 꼭 사야 되라며 득템의 기회도 가져보세요.
올해는 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을 찾고, 가꾸는 것만으로도 바쁜 한 해가 될 것 같네요^^.

 

용어 설명 (출처: 네이버 용어 사전)


*SPA: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전문점을 말한다.
1~2주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패스트 패션이라고도 부른다.

*홈 퍼니싱: 가정에서의 비치 용품으로 소형 가구, 잡화 용품, 부엌 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을 포함한다.

*라이프스타일 숍: 사람들의 생활 형태를 재현해 놓은 가게로 물건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형태이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