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따뜻하다 못해 더운 날씨에 온몸이 나른해지고 졸리는데요. 감기는 눈에 정신 못 차리기 일쑤! 이 춘곤증을 이겨나갈 방법을 어디 없을까요? 이젠 집중 못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면서 더 이상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몰려오는 잠으로 우리의 아이디어까지 잠재울 수 없으니~ 우리 모두 잠도 깨고! 입맛도 깨고! 크리에이티브로 깨우는, 춘곤증에 좋은 음식들을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음식들 알아보러 함께 GO! GO!

 

입맛 톡톡, 새콤달콤!
과일잼!


ⓒ마켓컬리

요즘처럼 잠도 오고 입맛도 없을 땐 새콤한 음식이 더욱 입맛을 돋우죠. 새콤달콤한 딸기 같은 과일들이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만점인데요. 일단 싱그러운 비주얼부터 합격 아닐까요? 아침저녁 일교차로 민감한 내 몸을 좀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면역기능까지!

생과일로 먹는 것도 좋지만 ‘아티장의 특별한 잼’으로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은은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복숭아와 오렌지 블로섬, 딸기와 야생 딸기의 조합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선사합니다. 잘 익은 과일에 계절의 풍경까지 담아내서 플레인 요거트나 빵과 함께 하면 어느새 빈 접시만 남게 되죠. 한 스푼 두 스푼 떠먹을수록 우리의 기분도 미각도 모두 즐겁게 만들어줄 겁니다!

 

활력 가득, 새콤 쫀쫀!
요거트


ⓒ마켓컬리

비타민 푸드는 날씨가 따뜻해져 활발해진 신진대사 때문에 춘곤증을 느끼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음식인데요. 그 중에서도 그리스식 ‘유기농 그릭 요거트’는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채워 주는 슈퍼 푸드이죠.

그리스식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의 3~4배의 단백질과 영양분이 들어있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단단하고 쫀쫀한 식감의 새콤달콤한 요거트에 취향에 맞게 딸기, 견과류, 꿀을 함께하면 맛도 두배, 영양분도 두배가 된다는 사실! 요거트를 즐기는 사이 춘곤증은 물론 장건강과 면역 체계를 강화 시켜 준다니 꼭 즐겨봐야겠죠?

 

톡 쏘는 매운맛!
주꾸미 볶음


ⓒ마켓컬리

새콤달콤한 맛도 좋지만 역시 스트레스 받을 때 생각나는 건 역시 매운맛! 역시 봄철엔 양념에 조물조물 버무린 쭈꾸미가 제격아닐까요? 주꾸미는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해서 피로함을 느낄 때 먹으면 딱 좋답니다! 그리고 칼로리도 생각보다 낮아서 더욱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겠죠? 볶음도 좋고 구워 먹어도 좋고!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이 많은 콩나물도 함께 먹으면 춘곤증에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주꾸미의 화끈한 매운맛으로 자신에게 활력을 불어보는 건 어떨까요?

 

보는 내내 갑자기 입맛이 확 돋았는데 언제 마트에 갈까 걱정마세요! 이 모든 걸 마켓컬리가 빠른 새벽 배송으로 배달해줄 거니까요! 먹고 싶은 게 무엇 인지만 딱 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제일기획이 추천해주는 음식도 먹고, 춘곤증도 이겨내고 크리에이트브도 wake up!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