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디어 종강 끝!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죠. 이번 여름 방학은 어떻게 지내 볼 생각인가요?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에는 ‘여행’이라는 로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알바…라는 조금 슬픈 이야기가 있죠. 하지만, 열심히 열일해서 번 알바비로 여행을 갈 수 있다면 돈도 벌고 여행도 가고 꿩 먹고 알 먹고 이보다 알찬 방학이 없겠죠?

그래서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여름철 알바 전쟁, 알바몬에서 Cool 하게 챙기시라고 여름 알바 이야기로 채워볼까 하는데요. 요즘 대학생들이 꼽은 여름 방학 로망부터 어떤 여름 방학을 보내는지! 그리고 여름 알바를 소개해주는 꿀 정보가 가득한 알바몬의 채용관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아직 여름 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생각에 빠져 계시다면 이곳에 와서 함께 고민들을 풀어가는 거 어떠신가요?

 

대학생들이 꼽은
여름방학 로망’과 ‘현실’

ⓒ잡코리아X알바몬

잡코리아와 알바몬에 따르면 대학생들이 올해 여름방학 가장 해보고 싶은 로망을 물은 결과 해외 배낭여행, 국내여행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로망과 현실은 조금 달랐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름방학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아르바이트가 85.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5명 중 4명 이상이 아르바이트를 하며 여름방학을 보낼 것이라고 답한 거죠. 하지만 이것도 학년이 높아질수록, 특히나 4학년들은 전공 관련 스펙을 쌓거나 학원을 다니는 계획이 많은 걸로 나타났는데요.

그렇다면 요즘 대학생들은 어떤 알바를 선호할까요? 공기업,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직무 체험형 인턴’을 가장 선호했다고 합니다. 직무 중심 채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턴십이 취업 필수 스펙으로 인식되는 것 같다고 하는데요. 돈도 벌고 취업 준비하면서 경험도 쌓는 이점이 있죠. 알바의 목적이 더 이상 생활비 충당을 위해서만이 아닌 이제는 실무 경험 및 경력을 쌓고 남은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등 자기 발전을 위해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알바몬이 추천하는 여름알바!
여름알바 채용관에서 Cool하게~

아직 알바를 구하기 전이고 알바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알바몬이 추천하는 여름 알바로 시원하고 알찬 여름방학 보내기!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알바몬은 이번 여름을 맞아 여름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는데요. 여름 인기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과 웹으로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펙을 중시한다면 공기업, 공공기관에서! 그리고 더욱 여름 시원하게 보내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워터파크, 여름캠프 같은 특별한 알바도 있고 에어컨 쌩쌩한 매장이나 사무 보조 알바도 꽤 꿀이겠죠? 이런 알짜배기 정보들을 알바몬에서 쏙쏙 골라갈 수 있으니 얼마나 좋게요~?

여름 방학 아르바이트는 2~3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일하는 만큼 일하는 기간과 시간, 알바를 통해 얻고자 하는 수입의 규모나 등 목적을 분명히 하고 알바몬과 함께 한다면 계획적이고 성공적인 여름 알바를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웰컴 투 알바몬 아일랜드로
렛츠고!

그리고 알바몬을 애용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벤트도 있는데요. 바로 썸머 페스티벌 ‘웰컴 투 알바몬 아일랜드’! 이번 페스티벌은 알바몬 앱 TV 게시판 속 숨겨진 포인트를 모아 경품을 응모하는 ‘알바몬 TV 존’과 이벤트 응모 희망자가 하루 한 번 방문 도장을 받아 빙고를 완성하는 ‘알바몬 빙고 존’으로 구성되었죠. 기존, 신규 회원 모두가 알바몬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요. 다양하고 이벤트 별다른 경품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벌써 기대되지 않나요? 알바몬 앱으로 간단하게 참여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리고 또 다른 이벤트도 추가 공개할 계획이라고 하니까 하나도 놓치지 마세요! 이제는 이번 여름Cool 하게 보낼 일만 남지 않았나 싶네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