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심플한 음악과 카피의 대잔치! 동원참치 | 제일기획 블로그 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애들에게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Hot한 광고가 있죠~!!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광고~!!
오늘은 광고 영상 먼저 보고 시작할까요?? 😊 (이로써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은 중독 100%)

“참치~ 요리로 참치~♬ 조리로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

귀에서 끊임없이 들려요… 이 세상 중독이 아닌 이 느낌. 새로운 수능 금지곡 탄생입니다 정말!!! 보다 보면 메인 모델인 ‘조정석, 손나은’도 즐기면서 이 영상을 찍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유튜브에 ‘동원참치’라고 검색해보면 심지어 ‘참치송 1시간 연속재생’ 이라는 2차 콘텐츠까지 만들어져서 유행을 타고 있더라구요. 동원참치 광고 영상의 특징과 주요 킬링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요즘 뜨는 광고는 무슨 맛? 과한 맛!
투 머치(Too much) 컨셉의 인기 대폭발!!

과한 설정의 일명 ‘투 머치(Too much) 광고’가 대세!! 여차하면 넘어가버리는 유튜브 영상들! 특히 광고면 더더욱 사람들의 기억에 남기기 어려운데요. 단 한 번의 재생으로도 뇌리에 팍! 남을 수 있도록 점점 더 파격적인 영상을 시도하는 게 요즘 트렌드라고 해요~!! 특히 요즘의 젊은 소비자, 즉 Z세대들에게 큰 호응이 있다고 합니다.

 

컨셉만 투 머치? 자막도 투 머치!

중독성 있는 음악과 웃음기를 자아내는 ‘조정석, 손나은’의 연기 뿐만 아니라 한 가지 더 눈에 띄는게 있죠? 바로 자막!! 여러분, 광고 보시다가 이렇게 대문짝만 하게 박히는 자막 보신 적 있나요?? 아니, 모델보다 자막 크기가 더 큰 거… 이거 실화??? 화면을 꽉 채우는 크기의 자막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동원참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와 씨즐컷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참치 레시피가 무려! 오조오억개나 된다며 뻔뻔하게 노래하는 모델들의 모습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합니다. 뇌리에 콱 박히는 다양한 참치 요리들을 보다 보면 홀린 듯이 참치 한 캔 따게 될 것만 같네요.

낯설지만 신선한 시도로 유튜브 공개 2주 만에 3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해요. 유튜브에 달린 댓글만 봐도 이 광고가 얼마나 재밌고 눈길을 끌었는지 가늠이 되는데요?!

“비트며 조정석 목소리 하며 손나은 상추쌈밥 손가락 춤하며 중독된다”
“난 이 광고가 요즘 자주 나와서 너무 좋다 ㅋㅋㅋ 단 한 번도 스킵한 적 없는 유일한 광고”
“마트 갔다가 참치 앞에서 내가 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더라. 수능금지곡이다 애들 큰일났다”
“광고로 이거 넣지 마세요. 시험 준비생들 망해요!!!”
“씻다가 차아암치~ 멍때리고 있다가 차아암치~ 게임하다가 차아암치~”

 

이 같은 투 머치 광고에 가장 호응하는 소비자들은 낯선 재미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들이라고 해요!! 이 후킹한 광고를 SNS를 통해 서로 댓글로 태그하고, 공유하며 지속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는 것이죠. 잘 만든 광고 하나, 열 광고 플랜 안 부럽다!!!

이 리뷰를 쓰고있는 와중에도 귓 속에서 맴도는 노래며, 아른거리는 자막이며… 동원참치 광고 영상 중독성 정말 엄청난 것 같아요!!! 아마 당분간은 흥얼거리며 돌아다닐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죠?? ‘참~치♬’하면서 오조오억개 참치 요리에도 도전해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