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치고 힘들 때 내게 기대~♬
언제나 니 곁에 서 있을게~♬

이 노래 가사와 같이 힘든 순간, 여러분들은 무엇을 찾나요? 힘이 되어주는 가족&연인의 응원 문자, 스트레스 해소에 최적인 지름 지름~ 온라인 쇼핑 그리고 졸리고 힘이 들 때, 간단하게 찾게 되는 편의점 컵커피까지!! 여러가지 지친 나를 위로해주고 응원해주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죠.

오늘은 그 중에서 매일유업의 컵커피 ‘바리스타룰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편의점컵커피 시장의 단연코 1등인 바리스타룰스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제일기획이 함께 한 `바리스타룰스` 캠페인, 어떤 내용들일지 함께 알아볼까요??

 

커피시장에서의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하여
공감대 형성을 강화한 바리스타룰스 캠페인

혹시 2년 전, 2017년의 바리스타룰스 TV CF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그동안 바리스타룰스의 캠페인들은 대부분 원두, 맛&향 등 바리스타룰스가 왜 맛있는지에 대한 근거를 보여주는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앞서 보신 ‘1% 커피콩을 찾아서’ 캠페인 역시 바리스타룰스가 맛있는 물리적인 이유는 ‘좋은 원료를 썼기 때문이다’의 내용을 담고 있었죠.

 

But!! 2019년의 바리스타룰스의 캠페인 방향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최근 컵커피 시장의 주타겟 인사이트를 반영한 직장인 공감대 형성 캠페인을 시작한 것인데요! 바쁜 일상 속 지치는 상황들 속에서 잠깐의 휴식으로 위안을 얻고, 앞 날을 위해 다시 힘을 내어 전진이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커피라는 의미에서 ‘바라던 오늘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룰스’ 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만들어 졌습니다.

치열한 삶 속에서 나에게 위로/위안/격려를 주는 휴식처와 같은 커피로써 포지셔닝을 담은 의미라고 하는데요. 아주 늦게까지 야근을 하고 있을 때, 하루 종일 바쁘게 뛰어다니고 잠깐의 쉬는 시간을 누릴 때… 내 손에 들려 있는 바리스타룰스를 보면서 힘을 얻는 이미지가 곧바로 상상되지 않으신 가요?

 

여러 직업군 카테고리를 반영한 멀티 소재

앞서 봤던 ‘직장인 편’ 뿐만 아니라 ‘간호사 편, 자영업 편’ 총 3편의 캠페인 영상이 만들어 졌는데요. 일상 속에서 치열하고 긴박하게 돌아가는 삶을 살고 있는 다양한 직업군을 보여주며, 그래도 오늘 이렇게 웃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바리스타룰스와 함께하는 잠깐의 휴식 시간 때문이라는 메시지가 전해집니다.

 

http://www.baristarulesevent.co.kr/

바리스타룰스가 캠페인 영상들과 더불어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응원하고 싶은 누군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실제 바리스타룰스 응원커피차가 찾아온다고 해요! 매주 1명 씩 총 8회 추첨을 통해 아이돌&배우도 안부러운! 바리스타룰스로 가득 채워진 ‘바리스타룰스 응원커피차’를 만나보세요.

뿐만 아니라 이벤트 페이지 URL을 공유하고, 해당 콘텐츠의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구요. 지금 이 순간, 응원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바리스타룰스를 선물하면 같은 제품의 교환권이 나에게도 전달되는 1만명 수량의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여러분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