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브랜드는 많은 소비자가 자신의 브랜드를 인정하고 함께하기를 원하죠. 소비자들이 추종하는 소위 대세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시대가 추구하는 정신을 지향하며 그것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것이죠. 대세 브랜드들은 변화가 시작되는 지점을 간파하고, 그것을 브랜드 자신의 언어로 해석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제는 패션 브랜드가 패션 시장만을, 가전 브랜드가 가전 시장만을 분석해서는 살아남기 어렵죠. 시대정신의 핵심이 무엇인지, 시대를 어떻게 잘 해석해내는지에 따라 브랜드의 흥망성쇠가 결정되는데요. 11월 제일기획 매거진은 ‘Sharable’이라는 주제로 소비자들과 시대정신을 공유해 성공한 마케팅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11월 매거진「Cheil」에서 확인해보세요!

 

매거진 11월 호, <인생, 무상(人生務想)>에서는 ‘수평성’과 ‘진정성’이라는 시대정신을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BTS’와 같은 역사적으로 시대정신을 간파함으로써 성공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봅니다.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근무 환경 개선 프로젝트 ‘히어히어로(Here Hero)’, 길 잃은 아이나 치매환자를 근처 편의점에서 임시로 보호하는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편의점 CU,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엑티브 시니어 캠페인을 펼치는 유한킴벌리, 구순구개열 환자들을 지원하는 텐센트의 ‘Donate your face’, 여성들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도브의 ‘Real Beauty. 이 캠페인들의 공통점은 수익 창출을 통해 성공적 비즈니스를 만들어가는 동시에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죠. <마케팅 레시피>에서는 전 세계적 이슈로 부상 중인 ‘소셜 임팩트’ 사례를 살펴봅니다.

 

<테마툰>에서는 신뢰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찾고 소비하는 이들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일반인들의 진정성 있는 정보를 따르는 ‘팔로인(follow + 人)’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리고, <Cheil’s up>은 WWF KOREA, 해양수산부, 제일기획이 함께한 수산 자원 고갈의 원인인 치어 남획을 방지하기 위한 캠페인 ‘치어럽’, 에쓰-오일의 무한 긍정에너지로 일상을 충전하는 신규 캠페인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사소함을 사수하는 브랜드 매일우유의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 캠페인의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스토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남에게 가장 들키고 싶지 않은 1순위 ‘검색내역’. 남에게 알려지기 싫은 것도 심심찮게 검색해 보곤 하기 때문에 더 간직하고 싶은 ‘검색내역’. 은밀하거나 은밀하지 않거나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번 다양한 이유로 검색을 하죠. 이번 <미디어와이드뷰>에서는 2019년 실시한 제일기획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검색’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