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올가을에 뭘 입지?” “작년 가을엔 뭘 입었던 거야!” 
이웃님들도 계절이 바뀔 때면 이런 고민 한 번쯤은 하게 되지 않나요?

솔프로는 요즘 날씨는 쌀랑해졌는데 한껏 멋은 부리고 싶고, 옷장을 열면 한숨만 나오더라고요.
약속에 나갈라치면 거울 앞에서 입고 벗기를 반복, 결국 예상과는 달리
편한 바지에 셔츠나 니트 등을 툭 걸치고 집을 나서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올가을 겨울엔 누구나 ‘트렌드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사실!
바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 ‘놈코어(nomcore)’가 뜨고 있기 때문인데요.
고민 끝! 가지고 있는 아이템만 잘 활용해도 내가 제일 멋쟁이가 될 수 있는 스타일링 비법!
솔프로가 모아 모아 알려드릴게요~

 

우리 이웃님들 옷장을 살짝 열어보세요.
남성분들이라면 후드티, 셔츠, 라운드 티셔츠 등 기본 아이템이 즐비해 있겠죠.

여성분들이라면 옷걸이에 요런 니트와 카디건이 색깔별로 걸려 있을 텐데요.
늘 입는 옷 같지만 이것만 잘 활용해도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올가을은 놈코어가 대세니까요~

놈코어는 노말(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가 합쳐진 말인데요.
한마디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이라고 할까요?

때문에 패션업계에서는 슬랙스 팬츠나 화이트 셔츠 같은 편안하면서도 매니시한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색상 또한 블랙, 화이트, 카키, 그레이 같은 무채색 계열이 덩달아 인기.

▲출처: 네이버 트렌드

네이버가 제공하는 검색 통계 서비스 ‘네이버 트렌드’에서 지난 6월~9월까지
PC · 모바일 등 검색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스키니진 보다 와이드 팬츠와 슬랙스 검색량이
2.5배~8.5배 이상 많게 나타났는데요.

실제 유통업계에서는 와이드 팬츠, 슬랙스, 보이프렌드 진 등
통이 넓고 편한 디자인의 바지 판매량이 증가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놈코어 열풍 때문인지 요즘 거리에서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한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요렇게만 해도 놈코어 스타일 완벽 재현! 한 번 따라 해 볼까요?

Tip. 포근한 니트 활용, 힐에서 내려올 것! 


흔히 편안한 스타일 하면 심플한 화이트 셔츠에 청바지를 매치하실 거예요.
블랙·화이트·그레이·베이지 등 기본 색상이 세련돼 보이니까요.
여기에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 단연 니트도 꼽을 수 있겠죠.

가을과 잘 어울리는 그레이 색상의 니트나 화이트 셔츠에 슬랙스 팬츠를 매치한다면
멋스러운 매니시 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신발은 하이일보다는 운동화나 슬립온을 착용하는 게 놈코어의 정석!

또 하나, 심플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나 미니백을 함께 코디한다면 완성된 놈코어 패션을 연출할 수 있죠.
이때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단조로운 색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스타일링 비법이랍니다.

**
**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니트 원피스도 굿! 
여성미 물씬 풍기는 니트 원피스는 포근한 착용감까지 더해져 모든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인데요.
평범하지만 눈길을 끄는 스타일을 선보이고 싶은 분에게는 활용 만점이겠죠.

Tip. 기본 바지와 셔츠, 로퍼를 매치시킬 것!  

남성분들은 베이직한 바지와 니트, 슬랙스 팬츠와 옥스퍼드 셔츠 같은 기본 아이템 하나 둘씩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특히 단순하면서도 라인을 살려주는 셔츠는 올가을 놈코어 패션에서는 빠져서는 안될 아이템이죠.
한 가지 팁을 더하자면 가을 남자가 되기 위해 니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니트 하나로 상대방에게 포근하고, 따뜻한 남자로서의 매력을 어필해 보는 거죠.

남자 스타일링에서는 바지와 잘 어울리는 신발도 중요해요!
평범한 옷을 선택한 만큼 신발 역시 화려하지 않은 스니커즈나 로퍼가 잘 어울린답니다.

이웃 여러분은 올가을 어떻게 보내실 생각이세요?
오늘 솔프로가 알려드린 것처럼 평범함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놈코어는 비단 패션뿐만 아니라 여러분 생활 곳곳에 적용해 볼 수 있을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자신만의 매력을 숨김없이 드러낼 수 있는 패션.
“평범해 보이지만 나는 결코 평범하지 않다”를 말해주는 것이
놈코어 패션에 담긴 의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여러분 모두 멋진 가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 본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 이미지는 제일모직 온라인 쇼핑몰 패션피아 제품입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