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테일 마케팅(retail marketing)’은 매장 내에서 판매를 활성화하는 모든 방법을 뜻하는데요. 기술과 리테일 마케팅이 만나, 이제 매장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닌 소비자에게 체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디지털 기반의 리테일 마케팅이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지 향후 트렌드를 분석했는데요. 제일기획의 리테일 마케팅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12월 사보를 다운로드하세요.

 

매장에서 상품을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동일 상품을 검색해 그 자리에서 구매한 적 있나요? 그렇다면 이웃님은 ‘모루밍(Mobile+Showrooming)족’입니다!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실제 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쇼루밍(Showrooming)족’이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모루밍족’이 등장해 쇼핑 업계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한 인사이트, 제일기획 사보에서 얻어보세요~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가 나타났습니다. 실사 영상에 웹툰 기법을 접목한 제일기획의 ‘기프티툰(Giftitoon)’ 콘텐츠가 그것인데요. SNS 채널뿐만 아니라 극장가에서도 방영하며 대형스크린으로 마치 모바일 화면을 보는 듯한 효과를 냈죠. 이렇게 매체를 이용하는 것을 넘어 매체를 융합한 방식으로 무려 1600만 소비자의 공감을 얻었는데요! 방송, 모바일, OOH, 멀티스크린, 디지털 사이니지 등 여러 매체를 융합해 기존 미디어의 장벽을 초월하는 미디어를 ‘트랜스 미디어(trans media)’라고 합니다. 제일기획이 트랜스 미디어를 통해 만들어나갈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앞으로 많이 응원해주세요.

 

상큼한 표정으로 SNS를 흔들고 있는 ‘연수티콘’을 아시나요? 최근 저도주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는 ‘부라더#소다’가 배포한 무료 이모티콘인데요. 캠페인 모델인 하연수의 30가지 표정이 담겨 있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부라더#소다의 인기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움짤 같은 캠페인 영상에서부터 무료 이모티콘까지! 부라더#소다 캠페인을 진행한 제일기획은 ‘바이럴 마케팅 성공적’이라는 결과를 얻었는데요. 부라더#소다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제일기획 12월 사보에서 만나보세요.

 

집이나 직장에서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는 ‘인터넷 전문 은행’ 시대가 열렸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은 영업점 없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을 가리키는데요. 은행 창구에서 이뤄졌던 업무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옮겨, 접근성은 높이고 은행 유지 비용은 낮추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우리나라에서도 공식으로 인터넷 전문 은행이 출범한다는데요. 인터넷 전문 은행이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그 미래가 궁금해지네요!

 

영화 의 주인공처럼 인공지능체제와 대화를 나눌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컴퓨터가 스스로 학습하도록 만드는 기술을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딥러닝을 통해 이제 컴퓨터는 인간처럼 사물을 분별하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딥러닝 기술은 앞으로 마케팅 분야에서도 활용돼, 고객 맞춤형 마케팅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12월 사보에서 김민석 프로가 딥러닝 기술 그리고 미래의 마케팅 환경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각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가 담긴 12월 사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