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매년 이맘때쯤이면 음원사이트 top 10 차트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바로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인데요~이 곡은 버스커버스커 멤버들이 어느 지역 벚꽃 축제에 다녀와서 쓴 곡으로 알려져 있죠.
 
3년 동안 꿋꿋이 매년 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벚꽃 엔딩의 성공 요인에는
두 귀를 사로잡는 어쿠스틱한 멜로디와 보컬의 독특한 음색 외에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고 할 수 있어요.
그 특별한 요인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시즈널 트렌드로 자리 잡은 ‘벚꽃 축제’이지요!

날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는 2월 말부터 많은 분들이 벚꽃 개화 시기에 관심을 가지는데요~
그럼 올해 전국 벚꽃 개화 예상 시기부터 짚고 넘어가볼까요?
 

 
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남단 지역인 만큼 역시나 가장 먼저 벚꽃을 맞이하네요.
나머지 지역은 4월에 들어선 후에야 비로소 벚꽃이 개화해요!
서울은 4월 11일 벚꽃이 개화를 시작해 15일쯤 만개한답니다~ 
 

**
**
봄이 되면 형형색색의 봄옷이나 인테리어 소품 등 갖가지 아이템들이 우리를 유혹하는데요.
그중 특히 우리 여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것이 여린 분홍빛 벚꽃을 품은 아이템들이 아닐까 싶어요.
벚꽃을 품은 시즈널 제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스타벅스 텀블러!
스타벅스는 매년 봄에 벚꽃으로 외관을 장식한 텀블러를 선보이고 있어요.
특히 올해는 벚꽃 디자인의 텀블러, 머그잔 등과 함께 기프트 카드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죠.
기프트 카드는 출시된 지 단 며칠만에 전국적으로 품절되는 기록을 세웠답니다!
 
또한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를 한국에 오픈한 이래 처음으로 벚꽃이 함유된 음료를 개발해 출시했어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5일까지 한정적으로 판매했던 벚꽃 음료 메뉴에는 체리블라썸 라떼,
체리블라썸 화이트 초콜릿이 있답니다~ 이는 국내 스타벅스 음료개발자가 무려 10개월 간 연구한 끝에
탄생시킨 국내 자체 개발 음료라고 해요! 국내에서만 맛 볼 수 있다는 유니크함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마구 자극시켰지요.

 
이밖에도 기업들은 벚꽃 축제 시즌에 맞춰 SNS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어요.
의류 브랜드 비슬로우(BESLOW)는 벚꽃 축제에서 비슬로우 제품을 착용하고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봄나들이 패션 연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점, SNS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등으로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끈 벚꽃 축제 시즈널 마케팅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어요.

 

많은 이들이 완연한 봄을 느끼기 위해 벚꽃 축제에 가는 동안 우리 제일러들은 어느 곳으로 향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블로그 지기가 제일러들에게 물었습니다!
“여러분은 봄나들이 장소로 어느 곳을 찾으시나요?”
제일기획 본사가 있는 이태원 일대에서 좀 다녀봤다(?) 하는 사람들만 아는 알짜 정보!
오늘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특별히 공개할게요~

“봄이 되면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시작해 남산공원으로 향하는 길을 즐겨 찾아요.
만개한 벚나무 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을 받으며 걸으면 기분이 한결 가벼워져요.
보행자도 많지 않아 고요하고 아늑한 느낌이 참 매력적인 공간이죠.
점심시간 두둑한 배와 나른한 기분을 달래주는 산책로에요.”


 

“바쁜 업무로 두뇌 회전이 느려지는 순간이 올 때는 제일기획 본사 11층 아이라운지를 찾아요.
통유리를 통해 용산구 일대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탁트인 전경이 크리에이티브함을 자극 시켜줘요.
이곳에서 제일러들과 함께 하는 티타임은 다양한 아이디어의 원동력이랍니다.”
 


 

 

“화장한 봄날씨에 상큼달콤한 디저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저는 제일기획 본사 근처에 위치한 카페 바나나트리를 추천해요.
딸기 시럽을 넣은 라떼에 몽실몽실 솜사탕을 얹어주는 솜솜라떼와 꽃화분에 흙처럼 담겨 나오는 초코 티라미수,
상큼달콤한 무알콜 애플 모히또까지! 입안 가득 봄의 생기를 전해주는 디저트를 먹으면
춘곤증과 피로가 해소되는 느낌이에요.”
 
 
얘기만 들어도 크리에이티브함이 마구 솟아날 것 같은 제일러들의 봄나들이 장소!
올봄에는 조금 특별한 곳에서 봄을 만끽하고 싶다 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정보네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봄나들이 장소 혹은 마음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장소를 가지고 있나요?
그 비밀의 공간을 제일기획 블로그에 공유해주세요 여러분~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