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왠지 모르게 말(?)처럼 달려야 할 것 같은 2014년입니다. ^^
제일기획 블로그 독자 여러분은 새해 계획 잘 세워 두셨나요? : )
계획은 세우는 것은 오래 걸리지만 무너지는 것은 찰나의 순간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계획은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죠.
 
2014년, 어떤 꿈을 꾸고 계신가요?
 
‘지구 정복’ 같은 원대한 꿈부터 ‘일찍 일어나기’같은 소소한 게으름 탈출까지, 
촘촘하게 짜인 일상들 사이로 자기계발의 의지는 아마 대부분 가지고 있을 텐데요. 
 
직장인 15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8.3%라는 많은 사람이 자기계발에 대한 어느 정도의 강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인 조사, 2013년)
 
자기계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성입니다. 
몇 번 하고 그만둔다면 더는 자기계발이 될 수 없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짧은 시간이나마 
매일 매일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동기부여를 위해 이유와 목적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그 결과가 가져다줄 
기쁨을 생각한다면 좋지 않을까요?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신년을 맞이해 자기계발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고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같이 가시죠- ^-^
 

올해는 내가 언어의 마법사

 
매년 연초, 종로나 강남에 있는 대형 어학원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1월 1일, 떠오르는 해를 보며 외국어 공부를 다짐한 사람들이 너도나도 이불을 박차고 뛰어 나왔기 때문이죠. 
하지만 개구리가 하품하는 봄이 오면 그 많던 사람들은 어디로.. 갔을까요? : )
영어나 제2외국어 공부를 결심한 여러분이 꼭 알아두어야 할 지침을 알려드립니다. 
 


 

1. 목표를 설정하자

올 4월까지는 영어 프리토킹 실력을 중급까지, 스페인어를 새로이 배운다면 올여름까지 여행은 가능한 수준 등 
실질적인 목표를 잡고 연마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목표 설정은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되니까요. 
 

2. 본인에게 맞는 학습 방법을 찾자 

외국어 공부의 왕도는 사실 없습니다. 본인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가장 좋겠죠?
가장 기본적인 어학원을 다니는 것부터, 영화나 드라마로 공부하기, 또는 원서 읽기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로 유학 온 외국인들도 많기 때문에 그들과 교제를 나누는 것도 무척 큰 도움이 됩니다. 
 

3. 하루라도 하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게

어떤 학습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부지런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는 어학 공부를 습관화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역설합니다. 
학습의 습관화, 체화가 필요합니다. 그날 치 공부를 하지 않으면 이를 닦지 않은 것처럼 허전할 수 있게 말이죠. 
 
4. 달콤한 열매 떠올리기 
스스로 목표치까지 도달했을 때를 상상하며 동기부여를 가져야 합니다. 
여행을 가서 현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추억을 쌓는 일, 바이어들 앞에서 영어로 자신 있게 PT를 하는 자신의 모습 등. 
그 짜릿한 순간들을 생각하면 지금 겪고 있는 약간(?)의 두통은 조그만 장애물에 지나지 않습니다. 
 
지금껏 시간, 비용 등을 탓하며 외국어 공부를 미뤄 왔다면 2014년에는 좀 더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 동네의 클라라는 나야 
 

내일부터 시작! / 다음 달 부터 해야겠다~ / 그냥 내년에 하지 뭐. 

 
내가 만약~ 포기할 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바로 여러분. 
 
운동을 생각없이 막연하게 시작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낳기 십상입니다. 
전문가들이 운동을 쉽게 포기하는 이유로 꼽는 것이 바로 막연한 목표 설정과 동기부여 부재인데요. 
 
“내가 왜 운동을 해야 하는 걸까.” 에서 출발한 고민은 “고로 나는 반드시 운동해야 한다.” 로 이어져야 합니다. 
정확한 동기부여와 계획만이 성공과 실패가 오가는 “아싸 10kg 감량”의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동기부여와 계획이 준비됐다면 자세한 조사와 정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습니다. 
될 수 있으면 재미있고 본인에게 맞는 운동이 좋겠죠? 
최근에는 , , 등 다양한 운동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크로스핏                                                         ▲플라잉 요가
 
크로스핏이란 크로스 트레이닝 + 피트니스가 합쳐진 말로 짧은 시간 동안 유산소, 무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며 
쉼 없이 하는 운동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칼로리 소모가 심하고 운동 능력을 극대화 하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크로스핏은 대부분 운동 프로그램이 그날그날 바뀌기 때문에 다른 운동에 비해서 지루함이 덜하다고 해요. 
많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만 숙지하면 집에서도 할 수 있고요. 
 
크로스핏은 강도 높은 운동에 속하지만, 본인의 연령과 컨디션을 고려해 중량을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크로스핏 키즈 같은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네요. 
또 영화 의 배우들도 짧은 시간 몸을 만들기 위해 크로스핏을 했다고 하니, 그 효과가 실감 나시나요?!
 
플라잉 요가는 아마 광고에서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체형 교정과 여성들의 골반 틀어짐 현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고 유연성과 근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열량 소모가 무척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딱!
 
새해에는 연예인 못지않은 몸짱! 우리도 될 수 있겠죠?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내 손(my hands)

 
추운 겨울, 분위기 있게 라떼를 한 모금 마십니다. 
입술에 묻은 부드러운 거품은 누가 닦아 주나요? 
네, 바로 여러분의 오른손이겠죠.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한 번쯤 생각하는 것은 바로 ‘바리스타의 로망’이죠.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자격증을 따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바리스타 자격증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본인이 좋아하는 커피에 대한 심도 있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좋은 것은 친구나 지인들에게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를 대접할 수 있다는 사실이겠죠~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이기 때문에 다수의 사단법인에서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는데요. 
보통 한국커피협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1급의 경우 2급 인증 자격 후 2년이 지나야 응시를 할 수 있고, 업체 근무 경력 1년, 또 자격증 실기 평가 위원으로 1년 이상 
활동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리스타 시험은 보통 한 달에 1번으로 정해져 있고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바리스타 시험 일정 바로가기 
 
바리스타 필기시험의 경우 한국커피협회에서 나온 바리스타 문제집을 꼼꼼히 풀이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약간의 요령도 필요하고 한 번에 붙기 위해서는 철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나를 마케팅하라!

 
이런 여러 가지 자기계발들은 결국 본인의 스펙이 되며 본인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정받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자격증을 가진 사람에게 존경의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은 바쁜 일상 중에 공을 들인 그 시간과 노력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요즘같이 멀티플레이어가 각광받는 시대에서는 보다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외국어, 운동, 자격증은 본인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나를 마케팅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기계발을 하며 쌓게 되는 새로운 인적 네트워크와 정보들은 본인의 전공이나 직장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과 기기들이 더 좋은 기능을 토대로 마케팅을 하고 대중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듯, 
우리가 가진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는 것은 
‘나’라는 사람을 더 좋게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2014년, 더 멋진 나를 만들기 위해 잘 꾸며입고 멋진 스타일을 내는 것도 좋지만.
내실 있는 자기계발을 통해 더 ‘든든한’ 사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목받지 않아도 없으면 허전해지는 그런 사람 말이죠~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제일기획 블로그가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_^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