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04. 10:00

홍콩법인, 디앤애드 임팩트 광고제에서 은상 2개 수상

세계적인 광고제 디앤애드(D&AD) 주최로, 지역 사회 및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캠페인을 선정하는 디앤애드 임팩트(D&AD Impact) 광고제에서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은상 2개를 수상했다. NGO 단체 세이브 더 칠드런 차이나(Save the Children China)와 함께 진행한 <실종 어린이 잠금화면(Missing Child Lock Screens)> 캠페인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골든 타임 내 실종 어린이 찾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개발한 모바일 앱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통합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건강 보조식품 브랜드 라이프 뉴트리션(Life Nutrition)과 진행한 <리버서블 바코드(Reversible Barcode)>는 환경 이슈 해결에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품 구매 시 바코드를 뒤집어서 계산하면 환경단체에 1달러가 자동으로 기부되도록 디자인한 캠페인. 이 캠페인은 환경 지속가능성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세이브 더 칠드런 차이나와 진행한 <실종 어린이 잠금화면>

▲ 환경 이슈 해결을 위해 라이프 뉴트리션과 진행한 <리버서블 바코드>

 

독일법인과 영국법인, 올해의 에이전시상 및 10개 본상 수상

유럽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전문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러비 어워즈(Lovie Awards)에서 제일기획 독일법인이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에이전시상(Agency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금상 4개, 은상 1개, 인기상 5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그런가 하면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삼성전자의 기술을 활용해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교육용 앱 <리:셰익스피 (RE:Shakespeare)>는 교육 및 참고문헌 부문과 최고 사용자경험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론칭 피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소공포 및 발표 불안을 겪는 사람들이 VR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제일기획 본사, 독일법인, UAE법인, 러시아법인이 협업한 프로젝트 <#비피어리스(#BeFearless)>는 경험 및 혁신 부문 금상과 최고 운영 사례 부문 은상을, 제일기획 독일법인이 독일 통일 25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VR 체험 캠페인 <VR 더 퓨처(VR the Future)>는 통합 모바일 경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일기획의 모든 수상작들은 각 부문의 본선 진출작 중 온라인 투표로 선정하는 인기상(People’s Lovie Awards)을 수상, 총 5개의 인기상도 수상했다.

▲ 영국법인의 교육용 앱 <리:셰익스피어>

▲삼성전자 론칭 피플 프로젝트의 일환인 <#비피어리스>

▲독일법인의 VR 체험 캠페인 <VR 더 퓨처>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인쇄 목록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