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9. 15:10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인도법인의 삼성전자 광고, 2017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인도 광고가 올해 유튜브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로 선정됐다. 유튜브가 발표한 ‘2017년 최다 시청 광고(YouTube’s Most Watched Ads)’ 집계 결과에 의하면 <삼성 서비스 밴(Samsung Service Van)> 캠페인이 버드와이저, 아디다스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를 차지했다.

이 캠페인은 교외 지역 고객들의 서비스를 위해 열악한 환경을 뚫고 오지까지 찾아가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를 올해 초 선보인 후 세계 각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조회수 1억 5천만 건을 돌파했다.

글로벌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이 영상은 일방적으로 말하지 않고, 보는 이로 하여금 믿게 만드는 광고”라고 평가했으며, 미국 IT 전문 매체 『시넷(CNET)』, 독일 시사 주간지 『슈테른(Stern)』 등도 “인도 내 최고 히트 영상”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 삼성전자 <삼성 서비스 밴> 캠페인

 

자회사 아이리스, 영국법인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

자회사 아이리스가 전기 자동차 경주 대회 포뮬러 E(Formula E)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 선정됐다. 이번 수주는 작년 초 포뮬러 E 컨설팅 프로젝트의 성공에 이은 성과다. 아이리스는 TV 및 OOH, 디지털 부문 대행을 담당하며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문화 콘텐츠 개발도 도맡을 예정이다.

한편 제일기획 영국법인은 독일의 스킨케어 회사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의 브랜드인 니베아(Nivea)와 니베아 맨(Nivea Men)의 디지털 에이전시에 선정됐다.

▲ 포뮬러 E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아이리스가 선정됐다. Ⓒfiaformulae.com

 

▲ 영국법인은 니베아와 니베아 맨의 디지털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beiersdorf.com

 

칸 라이언즈 주관 유로베스트 광고제 수상

칸 라이언즈에서 주관하는 유럽 지역 광고제 유로베스트(Eurobest)에서 제일기획이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자회사 아이리스는 아디다스 소셜 캠페인 <마이네오라벨(#myneolabel)>로 모바일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독일법인은 친환경 비닐 봉지를 개발한 <피드잇백(FEEDitBAG)>으로 디자인 부문 동상과 3M 테이프 옥외 광고 <포에버 스티킹 빌보드(Forever Sticking Billboards)>로 인쇄 및 아웃도어 크래프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 아디다스 <마이네오라벨(#myneolabel)> 캠페인

▲ <피드잇백(FEEDitBAG)> 캠페인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인쇄 목록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