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9. 17:00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진행

제일기획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지난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접수가 이뤄진 이번 공모전은 올해 40회를 맞이했다. 1978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그간 2,3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대한민국 광고 인재의 등용문 역할을 해 왔다.
올해 공모전에는 삼성드림클래스, KT 5G, 맥심, 카누, 에쓰오일, 마켓컬리 등 제일기획 클라이언트와 관련된 10개의 과제가 부여됐으며, 영상 광고와 인쇄 광고 등 총 6개 부문을 모집했다. 40회를 기념해 특별 운영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기존 광고 매체 외에 새로운 기법 또는 사물을 통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3단계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등 총 32편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시상식은 7월 초 열린다.

▲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화면

인도 최대 광고제서 ‘올해의 광고 회사’ 선정

인도법인이 인도 최대 광고제인 고아페스트(Goafest)에서 20개의 본상을 수상,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분야 ‘올해의 광고 회사’에 선정됐다. 법인 사상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아디다스와 진행한 <더 리얼 카슈미르(#TheRealKashmir)> 캠페인은 올해 출품된 전체 캠페인 가운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유명 광고회사가 포진한 크리에이티브 선진 지역 인도에서 꾸준히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일기획은 이번 수상으로 회사의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됐다.

▲ ‘고아페스트 2019’에서 20개 상을 휩쓴 제일기획 인도법인 임직원들

리카르도 카탈라노, 프랑스법인 신임 COO 임명

프랑스법인이 데이터 전문가 리카르도 카탈라노(Ricardo Catalano)를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로 임명했다. 리카르도는 제일기획의 프랑스 비즈니스 성장과 유럽 네트워크 내 디지털 기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리카르도는 프랑스 디지털 데이터 마케팅 회사 아티팩트(Artefact)의 최고경영자를 지낸 바 있다.

▲ 프랑스법인의 리카르도 카탈라노 최고운영책임자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인쇄 목록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