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2. 10:45

가나 사람들은 언제나 스타일에 신경 쓴다. 본능적으로 가장 트렌디한 액세서리나 휴대폰을 자랑하고 다닌다. 제일 가나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삼성 갤럭시 A 시리즈의 브리프를 보고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소유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을 소개했다.

우아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globalcheil’sup2-1▲ 인쇄물 및 옥외광고

제일 가나는 삼성 갤럭시 A를 젊은이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포지셔닝했다. 그런데 이번 캠페인에서 ‘젊은이’는 특정 연령대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연령을 넘어 마음의 상태, 또는 그러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으로 다시 정의했다. 즉,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마음을 지닌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삼은 것이다.

우리는 예산 제한 때문에 타깃 시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불러일으킬 혁신적인 방법을 생각해 내야 했다. 가나의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독창적이고 구체적인 캠페인을 수립하고자 했다. 그 결과 ‘It’s a Lifestyle’이라는 캠페인 콘셉트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개발했으며, 모두가 우아하고 세련돼 보이길 원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그리고 이러한 정체성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갤럭시 A 시리즈를 소유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갤럭시 A 시리즈의 정체성을 표현

globalcheil’sup2-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한 소셜미디어 캠페인

우리는 멀티플랫폼 캠페인으로 라디오 광고뿐만 아니라 포스터, 옥외광고, 소셜미디어, 인쇄물을 활용했다. 인쇄물과 포스터에는 가나 모델을 기용해 마치 세상이 자기 것인 듯한 포즈를 취하게 했다. 또한 재미있고 와일드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모델들에게 지나치게 격식 있는 옷을 입히지 않았다.

캠페인 주제인 ‘It’s a Lifestyle’은 갤럭시 A 시리즈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대담하고 거침없는 표현이다. 삼성 갤럭시 A 시리즈의 느낌과 분위기를 표현하면서도 어필하고자 하는 타깃을 반영했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캠페인을 더 증폭시켰고, 현지 활성화(Onground Activation)를 통해 지원했다.

지난 2월 14일 열렸던 주요 행사에서는 제일 가나의 익스피리언스팀이 ‘Love a Style’을 주제로 한 특별한 활성화 활동을 조직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해 삼성 갤럭시 A 시리즈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소셜미디어에는 참여를 독려하는 포스팅을 올렸다. 페이스북 포스팅 중 하나는 2300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는 크게 봤을 때 소셜미디어를 놓지 않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이번 캠페인이 얼마나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는지 보여준다.

globalcheil’sup2-3

globalcheil’sup2-4▲ 체험 마케팅 및 BTL 활성화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인쇄 목록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