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월 15일! 마동석이 마동석 하는 영화가 하나 더 개봉했습니다.
앞에서 말 한마디도 못 꺼낼 것 같은 카리스마 페이스, 21인치나 되는 거대한 팔뚝, 통나무 와도 같은 두꺼운 몸통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캐릭터, 배우 마동석. 소위 MCU라 불리는 아… 그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그 MCU 말고,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고 불리는 또 다른 MCU를 채우는 속 시원한 액션 영화! 악인전!!! 그 동안 마동석이 마동석 하는 영화들에는 어떤 게 있었는지 돌아보며 악인전에 대한 소개도 시작해 볼까요? 빠샤!!

 

진짜 건달을 섭외하면 어떡해요..
음? 생각보다 귀여운 건달…이네요?

(좌) ⓒ롯데엔터테인먼트, (우) ⓒNEW, [네이버 영화] 이미지 발췌

살인범 잡는 이웃 깡패 역할로 본인에게 정말 딱 맞는 역할을 잘 연기했어요. 워낙 조폭 연기를 잘 소화해서 오히려 ‘살인범이 불쌍해 보이기는 처음이다’라는 웃지 못할 코멘트가 있었다고 해요!! 주차시비 장면 등 두 배우의 연기 장면들이 아직도 SNS에서 돌고 있을 정도로 강렬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마동석을 1,000만 배우로 등극시킨 영화가 있죠. 바로 ‘부산행’ 입니다! 한국형 좀비 블록버스터로써 흥행은 물론 장르적 특성을 잘 살린 호평 일색인 영화로 기억되요. 두 주먹만 가지고 기차 한 칸 가득 위협하고 있는 좀비들을 아주 혼~쭐을 내주고, 심지어 팔에 붙은 좀비를 객실 천장에 처 박았다가 바닥에 꽂는 등 과연 누가 피해자인지 모르는 상황이 또! 또! 벌어지고 말았어요. (이웃사람 again) 이러한 무시무시한 모습 이면에는 아내 바라기&예비 딸바보로 가족을 지키는 듬직한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외국에서는 마동석 배우의 인기가 이 영화 덕분에 굉장히 많아졌다고 해요!!

 

혼자야? 어, 아직 싱글이야.
명품조연에서 주연으로 우뚝!! 주연배우 마동석!!

ⓒ메가박스중앙, [네이버 영화] 이미지 발췌

‘니 내 누군지 아니~?’
‘혼자야? 어, 아직 싱글이야.’
시원한 액션과 재미있는 명대사로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가도를 달렸던 ‘범죄도시’ 입니다. 깡패보다 무서운 형사, 마동석과 지금까지 와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줬던 윤계상의 캐릭터가 정말 훨훨~날아다니던 영화였죠!! 크게 홍보효과가 있지는 않았지만 영화가 개봉하고 나서 관람했던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점점 관객수가 증가했습니다. 개봉 당시 기준으로 ‘아저씨’의 관객수 마저 돌파하며 한국 청불 흥행 3위로 우뚝 올라선 흥행작이었어요.

범죄도시를 통해 더 이상 마동석은 웃음이나 액션만 보장이 되던 명품조연이 아님을 입증했습니다. 영화 한 편을 몰입도 있게 이끌어 나갈 연기력&캐릭터가 보장되는 주연배우임을 멋지게 사람들에게 알린 영화였습니다.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최정점!
악마를 잡기 위해 손잡다, 악인전!

또 한편의 마동석 주연 청불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이름하여 ‘악인전’.
‘악마를 잡기 위해 손잡다’ 라는 카피가 악인전이라는 제목을 더욱 섬뜩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마동석)와 범인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형사 미친개 정태석(김무열)이 함께 손을 잡고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움직인다는 내용입니다. 앞에서는 협업을 한다며 손을 맞잡고 있지만, 각자 등 뒤에서는 서로를 향한 칼부리를 쥐고 있는 듯! 각자 흑심을 품고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죠.

건달 역할들은 적지 않게 맡아왔던 마동석이었지만 조직 보스로써 더 무겁고 차가운 카리스마를 풍길 마동석의 모습이 참 기대가 되네요. 모범&청렴과는 거리가 먼 듯한 형사 역할의 김무열 배우도 기존 이미지와는 달라진 모습이 참 신선합니다!! 더욱이 영화 <연평해전>, 케이블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검사 역할 등 모범적인 모습을 계속 보여왔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실제 영화를 보고 온 리뷰에서 보면 유독 눈에 띄는 이름이 있습니다. 연쇄 살인마 역할은 맡은 김성규 배우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광기 가득한 눈빛의 그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하더라구요..;;

 

청불영화이지만 역시나 주연인 ‘마동석’의 티켓파워가 있는 듯 해요.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악인전!! 악인전은 무려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 했는데요. 명확한 컨셉으로 이야기의 흡입력이 엄청나다는 소문입니다!! 벌써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 계약을 맺었다고 해요. 마동석은 리메이크 판에서도 같은 역할로 출연을 협의하고 있다는데 정말 기대가 되네요. 악인전은 이번 제 72회 칸 영화제에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되었다고 해요!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은 액션, 스릴러, 느와르, 호러, 판타지 등 장르 색 짙은 영화 중 작품성&대중성을 겸비한 소수의 작품들만 엄선해 보인다고 하니 악인전이 흥행할 만한 보증 수표가 되겠죠?

 

MCU!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완성시킬 화룡점정. 마동석 이름 석자가 바로 장르가 되고 세계관이 되는 이런 경우가 있었을까요? 마동석 배우의 캐릭터 소화력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무게감 있는 액션이 기대되는 ‘악인전’. 벌써 여름이 다가온건지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시원한 극장에서 악인전 영화 관람 어떠실까요?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액션으로 가득 담긴 악인전 보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저도 궁금하거든요 😉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