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참 새롭고 다양한 음료가 유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자신만의 음료를 찾아 마시고 있는데요! 다른 음료들에 비해서 ‘차(Tea)’ 종류는 아직까지는 큰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카페와 달리 차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을 발견하기가 어렵기도 하고요. 인스턴트커피로 간단히 마실 수 있는 것에 비해 찻잎으로 차를 마시려면 거름망이나 전용 컵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긴 하죠!!
여기! 건강에도 좋은 차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메디프레소’라는 브랜드인데요. 번거로웠던 차를 내리는 과정을 과연 어떻게 간단하게 바꿀 수 있었을까요?!
또한 앞서 설명한 차에 대한 인사이트&브랜드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위해 제일기획에서 어떤 아이디어를 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새로운 캠페인 영상과 함께 확인해보시죠!!
Tea,
캡슐로 프레소 하다
커피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도 카페처럼 제대로 내린 커피에 대한 니즈가 커졌는데요. 이를 반영하듯이 “홈 카페”라는 말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캡슐 커피머신이 대표적인 홈 카페 아이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캡슐머신 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레 커피를 떠올리게 되죠. 메디프레소는 이 기술을 차(茶)에 적용한 기업입니다. 기존의 티백에서는 모두 우려내지 못했던 한계를 넘은 완성형 제품인 캡슐솔루션기업이죠.
“사람들은 지금까지 캡슐로 커피만 내려 마셨지. 뭔가 지겹지 않아??”
제일기획은 메인 모델로 발탁된 ‘한고은’ 배우의 목소리를 빌려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질문을 던지게 했어요.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통해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니즈를 모색해 내는 것이죠. 단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신선한 질문에 ‘오… 정말 맞아. 왜 커피만 가능하다고 생각했지??’라는 되물음을 떠올리게 되는 것 같아요.
티 소믈리에가 직접 블렌딩 한
메디프레소 티 캡슐
제품 개발에서도 동의보감 및 여러 논문을 기반으로 기능성이 검증된 원재료를 사용하여 보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를 개발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생산 시마다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테이스팅, 샘플링을 거쳐 검증된 고품질의 차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어요.
티 캡슐은 쌍화, 삼백초, 황기, 대추 등 건강에 좋은 전통 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십전, 쌍화, 체감의 ‘전통 티 캡슐 3종’, 우엉, 박하, 도라지, 어성초 등을 담은 부기, 청공, 쾌청의 ‘한차 티 캡슐 3종’, 허브 티 캐모마일, 히비스커스, 루이보스로 구성된 ‘블렌드 티 캡슐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형형색색의 티 캡슐을 보여주며 캠페인 영상에서도 이런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게 직관적으로 보이네요!!
기존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이 되는 캡슐(일부 제외)이기 때문에 만약 집&사무실에 머신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쉽게 티 캡슐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호환을 가능하게 개발했다는 점에서 차(茶)에 대한 진입장벽을 더욱 낮출 수 있었을 것 같네요. 이때,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커피캡슐과 티캡슐을 동시에 쓰기에는 왠지 찝찝해’ 메디프레소는 이러한 점도 고민했습니다. 새로이 출시되는 메디프레소 캡슐머신은 투노즐로 왼쪽은 차(茶)를, 오른쪽은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게 고안되었습니다. 만약 집/회사에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 유용하겠죠? 정말 스타트업 다운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브랜드이지 않나요?
점점 더 추워지는 겨울!! 영하의 온도와 초미세먼지 속에서 점점 지쳐가는 심신을 위해 커피나 기존 음료가 아닌 우리나라 전통차를 통해 나에게 건강한 하루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종류의 티 캡슐을 맛보고 여러분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티를 찾아 봐주세요!! 여러분의 최애 티 캡슐은 무엇인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