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이 예비 제일러들에게 공유하는 광고 회사 꿀팁 가이드!
나는 알고 너는 모르는~ 있어빌리티 가이드!!

있어빌리티 가이드는 여러분의 학업과 실무에 있어빌리티 한 줌을 추가해줄 꿀팁 가이드로, 광고와 관련된 캐주얼한 실무 꿀팁을 공유해줄 제일기획의 새로운 콘텐츠랍니다! 앞으로 제일기획 페이스북과 제일블로그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있어빌리티 가이드의 첫 번째 주제는 바로 광고 회사에선 빠질 수 없는 키워드 ‘P.P.T’입니다.

광고회사에서는 PPT로 제안서나 보고서 등 문서를 작성하는 일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문서의 내용뿐 아니라, 미적 부분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 제일기획이 공유하는 간단하지만 유용한 PPT 제작 꿀팁으로 밋밋한 PPT에 숨을 불어넣어 광고주 또는 교수님의 눈을 사로잡아보세요!

그럼 ‘PPT 심폐소생술’ 있어빌리티 가이드 시작합니다~!

 

 

첫 번째. 교수님의 눈을 멀게 할 눈부신 고화질 이미지 찾기!

픽셀 자국이 보이는 저화질의 이미지는 PPT 퀄리티를 낮아 보이게 하는 최악의 요소!

잘 찾은 고화질 이미지만 적절히 활용해도 눈부신 퀄리티의 PPT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Unsplash, PEXELS, Flckr 등 무료로 고화질 이미지를 Get-★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으니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PPT 퀄리티를 높여보자구요!

고화질 이미지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여기!

Unsplash : https://unsplash.com/

PEXELS : https://www.pexels.com/

Flckr : https://www.flickr.com/

 

 

두 번째. 광고주의 마음을 흔들 기업폰트 활용하기!

공모전과 제안서와 같이 기업이나 단체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하는 PPT라면? 해당 기업의 폰트를 사용해주는 센스! 보시는 분들이 익숙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클라이언트를 먼저 생각하는 정성스러운 마음도 전달할 수 있죠. 또한 이 점을 넌지시 어필하면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업 폰트는 기업 홈페이지 ‘기업 소개/자료실’ 코너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서울남산체, 만화진흥원체와 같이 각종 단체에서도 다양하고 예쁜 폰트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아요!

 

 

세 번째. PPT의 완성은 배경! 센스 있게 배경 채우기!

화려하게 꾸미자니 내용이 눈에 안 들어오고, 아무것도 없는 흰색 배경은 밋밋해 보여 고민이라면? 센스 있는 배경 채우기로 걱정 극뽁!

초보와 고수는 한 끗 차이라는 거 다들 아시죠? 간단한 색 조정과 배경 설정으로 깔끔하고 안정적인 배경을 채우면, PPT의 퀄리티가 UP! 덩달아 주목도까지 UP! UP! 고오급스러운 미색과 단정한 체크 패턴의 배경으로 우리 모두 PPT 고수가 되어봅시다!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준비한 꿀팁 공유 콘텐츠 ‘있어빌리티 가이드’ 1탄! 광고회사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PPT편으로 전해드렸는데요. 오늘 전해드린 꿀팁으로 머릿속에 펼쳐지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휘리릭 펼쳐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있어빌리티 가이드로 돌아올게요! 안녕~!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