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비 제일러들을 포함한 광고인들을 위해 제일기획이 준비한 꿀팁 가이드

<있어빌리티 가이드>의 다섯 번째 주제는 바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다들 어떻게 정보를 얻으시나요? 인터넷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온라인 뉴스, 블로그,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무궁무진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데요, 오히려 지금은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찾아내기 위한 시간도 적지 않게 듭니다.

신문∙잡지∙사보∙책까지 대부분 온라인 형식을 갖추면서, 이러한 흐름과 함께 관련 분야의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뉴스와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뉴스레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정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것부터 최신 이슈를 쉽게 정리해서 발송해 주는 것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친근한 어투의 뉴스에 간단한 이미지들까지 더해져 정보 얻기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읽는 재미까지 있는 ‘뉴스레터’, 그럼 있어빌리티 가이드 다섯 번째 여정을 떠나볼까요?

 

첫 번째.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정보를 알고 싶다면? ‘콘텐타(Contenta)’

마케팅 기초 상식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콘텐타(Contenta)’

콘텐타는 국내 최초로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전문 작가들의 매칭을 통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하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브랜드와 대행사가 고객을 끌어당기는 좋은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현업 종사자, 블로거, 기자 등으로 구성된 약 1500여 명의 작가진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글 쓰는 것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콘텐타에 작가로 등록해 직접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주에 한번 메일로 전달되는 최신 콘텐츠 마케팅 뉴스레터는 각자의 관심분야를 여러 개 체크할 경우 추가로 비정기 뉴스레터까지 받아볼 수 있으니 구독 신청해보세요!

http://magazine.contenta.co/

 

두 번째. 재미있는 트렌드 이슈를 알고 싶다면? ‘앨리스(Alice)미디어’

함께 보면 재미있는 이슈를 공유하는 위클리 뉴스레터 서비스, ‘앨리스(Alice)미디어’

앨리스미디어는 스스로를 ‘#힙스터를꿈꾸는 #N살직장인입니다 #예쁜쓰레기수집’ 등으로 표현합니다. 소개만 간단히 살펴봐도 자유롭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담고 있을 플랫폼이 연상되는데요, 조금은 딱딱할 수 있는 지식 정보들을 다루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꼰대 테스트, 무료 이모티콘 등 재미있는 이슈와 콘텐츠를 선별하여 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 핫한 테스트들을 비롯한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출처와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함께 게시하여 구독자들을 흥미롭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주제마다 텍스트들과 함께 배치된 이미지들로 더욱 읽고 싶게 만드는데요, 매주 목요일에 발송되는 뉴스레터 서비스까지 이용하면 ‘인싸’가 될 수 있겠죠.

https://www.alicemedia.co/

 

세 번째. 경제를 쉽고 간단하게 알고 싶다면? ‘어피티(UPITY)’

재테크에 관심 많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어피티(UPITY)’

어피티는 사회 초년생 직장인을 타깃으로 하는 경제 분야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어려울 수 있는 기초 금융, 재테크 등의 경제 지식을 사회 초년생이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직접 자신의 소비 패턴에 관해 이야기로 자세하게 풀어보는 ‘머니로그’뿐만 아니라, 주 타깃인 20대 여성들이 공감하는 소재들로 유용한 경제 관련 팁들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은 더욱 유용한데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8시에 받아보는 ‘머니레터’까지 구독한다면 멀게만 느껴졌던 경제에 금방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uppity.co.kr/

 

제일기획이 준비한 꿀팁 공유 콘텐츠 ‘있어빌리티 가이드’ 5탄! 이번에는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서비스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콘텐타(Contenta), 앨리스(Alice)미디어, 어피티(UPITY) 이 외에도 다양한 뉴스레터 서비스를 구독하여 관련 분야의 정보를 업무에 잘 활용하는 능력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도 제일기획 블로그뿐 아니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다룰 다양한 콘텐츠들도 기대해 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