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활동을 꼽으라면 단연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 아닐까 합니다.
생생한 현업에서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죠.
이런 열풍 때문인지 새로운 아이디어가 반영된 멘토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이색 멘토링 캠페인’이 바로 그것인데요. 오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SNS 오프라인 이벤트’로 마련된 제일기획 이색 멘토링 캠페인은
‘함께 스포츠를 즐기고, 특별한 만남까지 제공한다’는 것이 행사의 취지입니다.
즉, 스포츠와 멘토링을 접목함으로써 온라인에서 이뤄지던 소셜팬과의 소통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 셈인데요.
참가 신청부터 행사 홍보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는 것!
지난 8월 2일에는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가 이끌고 있는 축구 동호회 ‘제일유나이티드’가 멘토로 나섰는데요.
이번 이색 멘토링의 테마는 ‘축구’로 ‘농구’ 편에 이어 두 번째 맞이하는 행사예요.
제일기획 페이스북을 통해 7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참가 신청에는
451건의 좋아요와 132건의 댓글이 게재되며 굉장히 뜨거운 반응을 보였답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멘토링 대상자에는 대학생 연합광고 동아리 애드컬리지가 선정!
애드컬리지 조성현 학생은 제일기획 페이스북을 꾸준히 지켜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고 하는데요.(제일기획 페이스북)
그러던 중 축구와 멘토링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이색 멘토링 참가 신청을 보고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축구도 함께 하고, 제일기획이 제공하는 멘토링도 경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는군요^^
제일기획 이색 멘토링은 단순히 업무 경험이나 노하우를 전달하는 기존의 멘토링과는 달리
좋아하는 스포츠를 함께 나누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데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제일기획의 업을 꽉 막힌 공간이 아닌 함께 뛰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에서 전달한다는 데 그 특별함이 있죠.
또한, 이건 바로 페이스북 오프라인 이벤트라는 사실!
소셜팬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위한 제일기획의 노력이 여기에 담겨있답니다.
제일유나이티드 VS 애드컬리지의 불꽃 튀는 축구 경기 장면이에요!
슛! 슛! 슛! 을 향한 힘찬 슈팅에도 국가대표 못지 않은 진지한 표정 보이시나요?^^
참, 이날 제일기획에서는 시원하게 관람하시라고 참가한 학생들에게 부채를 나눠줬는데요.
모두 부채 바람과 함께 응원에 열중한 모습이네요.
이렇게 색다른 멘토링을 제공하기까지 가장 든든한 지원군은 다양한 스포츠를 섭렵한 ‘제일매니아클럽’이 아닐까 합니다.
농구에 이어 축구, 앞으로 펼쳐질 종목들도 이들이 있어 가능하다는 사실!
제일유나이티드는 수장 김홍탁 마스터가 축구에 관심 있는 프로들을 모아 2008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2009년 정식 공고를 내어 팀을 꾸리게 됐고, 현재 팀원은 40여 명에 이른다고 해요.
매주 광고회사들의 리그인 애드컵을 위해 꾸준한 연습을 하다 보니 실력 향상은 저절로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하는 이들.
이날 경기는 제일유나이티드가 3:0으로 승리를 거뒀죠.
승리의 기쁨은 애드컬리지와 참석한 모든 사람과 함께 나눴답니다.
송재원 프로는 “최근 새 유니폼을 맞추고 더욱 투지를 불태웠던 게 우승까지 이르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무엇보다 함께 뛸 수 있었다는 데 즐거움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짜잔! 멘토링 행사의 하이라이트! 다과 시간이에요~
축구 경기 후 먹는 피자 맛은 그야말로 꿀맛!
제일유나이티드와 애드컬리지 모두 화기애애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주고받으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김홍탁 마스터는 “축구를 통해 땀 흘리고 부딪히다 보니 빨리 친해질 수 있었다”며
“기존의 멘토링 프로그램과는 사뭇 달랐다”고 소감을 전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여러 대학생 모임과 축구 경기도 갖고 이야기도 나누는 활동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애드컬리지 한구희 학생은 축구경기 결과는 아쉽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멀게만 느껴졌던
현업의 프로님들을 친근한 형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됐다며 웃음을 보였는데요.
함께 땀 흘리고 몸을 부딪치며 정이 쌓이는 끈끈한 스포츠의 힘을 여기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무더운 여름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장을 뛰었을 패기 넘치는 모습이 그려지시나요?^^
SNS 오프라인 이벤트로 마련된 제일기획 이색 멘토링 캠페인은 꾸준한 활동 계획으로
제일기획의 대표 멘토링 행사로 자리 잡을 전망인데요.
제일기획 프로와의 만남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답니다.
특히 마케팅 전문가, 솔루션 전문가, 광고인 등을 꿈꾸는 이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
현재 14 만여 명의 소셜팬과 소통하고 있는 제일기획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인데요.
이웃 여러분도 앞으로 제일기획 블로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도 많은 사랑 보내주실 거죠?^^
제일기획 페이스북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재미있고 유익한 소식 많이 전해드릴게요!
댓글